리드코프 대출 후기 (실제 경험 / 저신용 / 저소득 / 사업자)

리드코프 대출 후기 (실제 경험 / 저신용 / 저소득 / 사업자)


이건 100% 본인의 실제 이야기이고, 어디서 후기를 베껴오거나 다른 사람의 후기를 끌어오는 일 따위는 없고, 이런 상황에서도 가능하다는걸 직접 느껴서 적는 포스팅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개월쯤 전이었는데.. 급하게 대출이 필요했습니다. 이제는 모두 청산하고 연체는 없지만, 과거 장기 연체가 있었기에 신용 등급이 많이 하락한 상태로 나이스 지키미 신용등급 8등급, 올크레딧 신용등급 7등급인 상태였습니다.


[참고] 대출 알아보기 전에 신용등급부터 알아보세요.

1. 나이스 지키미 [바로가기] - 연3회 무료신용조회 가능, 저축은행, 대부업에서 많이 보는 신용 정보, 과거 마이크레딧과 크래딧뱅크가 합쳐져 나이스지키미로 통합됨.

2. 올크레딧 [바로가기] - 연3회 무료신용조회 가능, 은행 및 캐피탈 등 1,2 금융권에서 많이 보는 신용 정보

--> 어디서 주로 보나를 이야기 했지만, 어디든 두 군데 모두 본다고 생각해야 하고, 둘 중 낮은 등급이 내 신용등급이다 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음...-_-;;;


뭐.. 조금 더 사정을 보태서 말씀드리자면 소득 상황은 급여+사업소득 이었는데.. 급여를 받으면서 하던 일을 사정으로 못하게 되었고, 사업자 등록을 낸지는 6개월 정도 지난 상황. 여기에 급여는 현금으로 수령을 하고 4대 보험도 되지 않았기 때문에 소득으로 잡히지 않던 상황이었습니다. 즉, 소득증빙이 어려운 상황이었다는 소리지요.


그렇다고 사업자 매출은? 보통 대출 회사에서 사업자 매출을 확인할 때는 카드가맹점의 매출 내역이나 부가세 과세 표준 증명원을 통해 확인을 하더라구요. 그런데.. 사업자가 카드 가맹이 아직 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고.. 부가세의 경우 지난해 신고분이.. 매출은 없고 매입만 있어서 모두 환급받은 상태였습니다.


즉... 매출이 없었던 것도 있지만.. 소득 증빙이 거의 되지 못한 것도 있었지요.




기존의 대출은 러시앤캐시 무상담300을 통해 받은 300만원이었구요.


이런 말 그대로 신용등급은 낮고, 기존 대출은 대부업 대출에 소득 증빙은 어려운 제가 생각해도 최악의 조건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드코프의 문을 두드려 보았습니다.


 

 



무상담을 찾아보았으나, 상담이 정답이더라


대출은 상담을 받는 것도 스트레스였습니다. 매번 물어보는 것도 똑같고, 신용조회만 매번 하고, 그러면서 대출은 이루어 지지 않고.. 서류를 준비하라고 해서 열심히 준비했더니 대출은 불가능하다고 하고..


과거에도 몇 번 겪어 봤던 일인지라 열심히 무상담 무서류 대출을 찾아 보았으나.. 실상 러시앤캐시의 무상담300을 제외하곤 자동 대출이나 무상담 무서류 대출은 없더라구요. (물론 신용등급이 나쁘지 않고 4대보험이 가입되어 있거나 신용카드를 1년 이상 사용한 직장인이라면 위비뱅크나 신한은행 써니뱅크의 무상담 대출도 된다고 하던데.. 전 그런 상황이 아닌지라....)


리드코프도 인터넷 대출이 있기에 신청을 했는데.. 역시나 무상담 무서류는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시키는대로 신분증 보내고 주민등록원초본 발급받아 보내고, 사업자 등록증 보내고.. 사업자 통장 거래 내역까지 보냈습니다. 소득 증빙은 사업자 통장의 거래 내역으로 대체해보자고 하더라구요.




결국 무상담 무서류가 편해서 좋긴 하지만, 실제 대출이 이루어 질 가능성은 무상담 무서류 대출보다는 상담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대출이 정답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출때문에 마음은 바쁜데 하루 지나 이틀째 다시 서류를 보내라고 하니.. 참 화도 나고 어이 없기도 했는데.. 


결과는?






500만원이 승인이 나더군요. 가계약서라고 메일로 받아서 프린트 한 후에 작성해서 사진으로 찍어 보내고 나니 입금이 완료되었습니다.


입금 완료 후에 우편으로 진계약서를 받았고, 첨부 서류와 함께 택배로 계약서를 다시 써서 보냈습니다.


물론, 이자율이 높아서 부담이긴 합니다. 원리금균등상환이나 원금균등상환이었으면 꽤 부담이 되었을 건데.. 60개월 이자만 상환하다 원금 일시 상환을 하는 방식인지라 당장의 부담은 줄었습니다. (실제 이자를 가장 적게내는 방법은 원금균등상환이지만, 현실적으로 당장의 부담이 생기는 것은 어쩔 수 없지요.)


다른 곳들은 다 안된다는데 리드코프에서는 승인이 나니 정말 큰 숨을 돌릴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자 갚아 나가는데 부담은 있지만.. 돈이 생길때마다 원금 조금씩 상환하면서 갚아야지 하는 생각입니다.




실제 대출이 이루어 지기까지 걸린 시간은 2일이었습니다. 첫날은 저녁시간에 신청을 한거라 서류만 보냈구요, 둘째날은 서류가 약간 잘못되어서 다시 보냈구요. 서류 준비만 제대로 된다면 당일 대출도 가능할 듯 합니다.


혹시라도 조건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급하게 돈이 필요하다면 리드코프 대출 한 번 알아보세요. 대부업 대출을 권하는 것은 아니지만, 급할 때는 이런 부분이 필요한 경우가 있으니까요.





서류 준비하고, 팩스나 사진 보내고, 상담 통화하고.. 이런 것들 부담이기도 하고, 이런거 없이 대출이 진행되었으면 정말 정말 좋겠는데.. 솔직히 직접 겪어보니.. 상담 해보고 대출 진행을 하는게 확률이 확실히 높습니다. 돈이 필요해서 하는 대출이라면 조금 귀찮더라도 승인 확률 높은 방식으로 해야죠.. 그래야 스트레스 덜받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대출이다 다이렉트 대출이다 모바일 대출이다.. 웬만한 대출들 거의 다 "신청" 까지만 자동입니다. 자동으로 "입금"까지 되는 것이 아니구요. - 물론 입금까지 무상담으로 되는 것들도 있지만.. 정말 몇 군데를 제외하곤 그냥 다 상담입니다..


어차피 전화 와서 상담하게 되어 있는거, 불편하다고 생각말고 속편히 상담해보세요. 의외의 결과가 나올지도 모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