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부가세증명원) 홈텍스에서 간편하게 인쇄하는 법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부가세증명원) 홈텍스에서 간편하게 인쇄하는 법은?


사업자의 경우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이 필요한 경우 종종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대출을 받으려 한다거나 할 때 사업자의 소득 증빙 자료 등으로 요구를 하곤 하지요. 어떤 경로가 되었든, 일반적으로 부가가치세 과세 표준 증명원 서류를 떼려면 세무서를 가야 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프린터와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쉽게 집이나 사무실, 사업장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을 뗄 수 있습니다.


홈텍스로 부가세증명원 떼기 전에 사전 확인 요인


어떤 경우에든 증명서류를 뗄 수 있으면 좋으련만.. 반드시 서류를 집에서 받아볼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사전에 몇 가지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1. 홈텍스 회원가입

사업자시라면 왠만하면 가입이 되어 계실껍니다. 아무래도 세금계산서를 홈텍스에서 발행하고 받게 되니까요. 그렇지 않다고 하더라도 회원 가입을 해두시면 두고 두고 유용합니다.


2. 범용 공인인증서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가 아니라 범용 공인인증서입니다. 개인용 범용 공인인증서는 연4,400원이면 만들 수 있습니다. 은행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뱅킹으로 활용하기에도 좋고 여러모로 1년 4,400원 투자해서 본인 인증을 할 때 두루 두루 좋습니다.


3. 로컬프린터

여기서 로컬프린터라는 소리는 컴퓨터에 직접 연결된 프린터를 의미합니다. 가끔 종류나 방식에 따라서 공유된 프린터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그건 정말 가끔이구요, 왠만한 공유 프린터로 정부 문서들은 인쇄가 되지 않습니다. 직접 연결된 프린터가 있어야 인쇄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요정도만 확인하시면 쉽게 세무서를 가지 않고 홈텍스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을 뗄 수 있습니다.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 인쇄 과정은?

일단 홈텍스에 로그인을 합니다. 

앞서서 이야기 한 것 처럼 왠만하면 회원가입을 해두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로그인은 공인인증서로 해두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어차피 나중에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 하라고 요구하니, 처음부터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는 것이 빠르게 진행하는 방법이라는 것이지요.

초기 화면에서 여러가지가 나와 있는데요, 그 중에 빨간 박스를 친 것처럼 민원증명을 눌러줍니다.



민원 증명 화면의 오른편 노란색 메뉴를 보면 여러가지 증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이라는 메뉴를 눌러줍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신 상태라면 이런 화면이 나올껍니다. 그럼 1번에서 사업자등록번호를 눌러줍니다.

인적사항이 자동으로 채워지면 2번 내용을 누릅니다.

사용 용도는 원하시는 용도에 따라 대출용이나 서류증빙용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제출처는 어디에 제출하는지 간단하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금융기관 제출용도 있고 관공서 제출용도 있고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과세 기간은 필요한 언제부터 언제까지의 부가세 내역이 필요한지 기수로 나누어서 선택하시면 되구요, 

발급 희망 개업 일자 역시 간단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3번 수령 방법에서 과세표준증명원에 주민등록번호가 표시되어야 한다면 공개를 선택해 주시고 주민등록번호가 표시될 필요가 없다면 비공개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인터넷 발급을 눌러 주시구요 몇 매를 발급할 것인지를 선택하고 아래로 내려가면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잠깐동안 민원을 처리중입니다 등등의 화면이 나오고 곧 인터넷 접수 목록 조회 화면이 나옵니다. 낮시간에 진행하는 경우 왠만하면 실시간 처리가 되구요, 밤에는 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쭉 민원신청한 목록들중에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오른쪽에 발급번호라는 것이 나옵니다.

이 발급번호를 눌러주면 또 다시 새로운 창이 뜹니다.



증명서를 발급하시겠냐는 당연한 물음이 나오면 당연히 확인을 눌러주시구요,

이제 프린터 발급을 위한 화면이 나옵니다.

프린터가 여러대라면 여러개의 화면이 나오고, 한 개라면 한 개의 화면이 나오는데요,

공유프린터의 경우 인쇄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프린터 목록에 프린터가 잡히질 않는 거지요.

예전에는 특정 프린터들만 인쇄가 가능했는데, 요즘 나오는 프린터들은 컴퓨터와 직접 연결 되어 있으면 왠만하면 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출력을 눌러주시고 인쇄물을 확인하면 끝!!

생각보다 쉽게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을 출력하셨습니다~!!^^


태그 BOX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 #부가세증명원, #과세표준증명원, #홈텍스, #홈텍스활용법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