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아 철릭 투피스 튤립 반팔 (핸드메이드 주문제작) - 철릭공방 꽃길

Posted by 토와 i토와i
2017.06.06 22:00 Shopping/스담 꽃길

여아 철릭 투피스 튤립 반팔


여아 철릭 투피스입니다. 콩알 단추로 포인트와 활동성을 살린 린넨 튤립 반팔 저고리와 연한 핑크색 허리치마로 구성된 철릭 투피스입니다. 여성들의 철릭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철릭도 상당히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철릭은 원피스와 덧치마로 구성이 되지요. 철릭 투피스 구성은 쉽게 찾아볼 수 없는 구성이기도 합니다.


원단은 저고리와 허리치마 모두 고급 린넨인데요, 비침이 없고 피부에 닿는 촉감이 좋은 원단입니다. 

사이즈는 80~130까지이구요. 

아이들 의상의 사이즈는 아이들의 키가 되는데요, 기성복과 같은 사이즈로 제작이 진행되니 가장 유사한 사이즈를 선택하시면 될 듯 해요. 허리치마의 경우 한두치수를 크게 제작해도 기장 수선을 하시면 오래 입으실 수 있으니 넉넉하게 제작을 해도 좋습니다. 허리끈을 묶는 방식이기 때문에 성인으로 따지면 프리사이즈 개념처럼 입을 수 있으니까요.^^;;


튤립 소매 저고리




저고리 이미지에요.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콩알 단추로 옷을 고정하는 방식인데요, 콩알단추가 옷의 포인트도 되고, 상당히 편리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아이들 철릭도 끈을 묶는 방식으로 되어 있는데요, 혹시라도 풀리게 되면 다시 묶어줘야 하고, 활동성에도 약간의 불편함이 있었던게 사실이지요. 이런 불편함을 콩알단추를 통해 해결한 의상이에요.

소매는 튤립 소매 반팔인데요, 더운 여름에도 입을 수 있고 단순 반팔이 아니라 튤립 소매로 예쁘게 입히실 수 있답니다.^^;;


 

 


린넨 허리 덧치마


허리치마도 비침이 없는 린넨으로 제작이 되는데요, 피치색에 가까운 연핑크로 아이들이 입혀 놓으면 너무 사랑스러운 빛깔이에요.


철릭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허리 주름이 예쁘게 일정 간격으로 잡혀 있구요, 끈으로 묶는 방식이라서 허리 사이즈에 크게 구애받지 않는답니다.

팁으로, 아이들은 금방 금방 자라서 비싼 옷을 구입하는건 아깝잖아요.^^;; 린넨 허리치마는 한두치수 크게 주문하셔도 허리를 매는데는 어려움이 없답니다. 요즘에는 수선테잎으로 기장 수선이 상당히 쉽거든요.^^;; 기장을 맞춰서 치마를 안쪽으로 접고, 수선테잎을 넣고 다림질만 하면 기장 조절을 쉽게 조절할 수 있으니, 꽃길의 허리치마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치마를 구입하실땐 참고하시면 좋으실꺼에요. 물론, 허리 조절이 가능한 치마여야 겠지요? ^^;;


여튼, 꽃길의 허리치마는 저고리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셔츠나 블라우스를 입을 때에도 상당히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어요. 딱맞는 사이즈를 구입한다고 했을 때의 길이감은 아이의 종아리 중간과 복숭아뼈 사이 정도라고 보시면 되구요.


철릭공방 꽃길 핸드메이드 제작상품


솔직히 철릭. 인터넷에 찾아보면 엄청 저렴한 제품들도 많이 있어요. 만원 이만원대 제품 가격을 보면, 아 이거 손으로 만들어 팔아봐야 무슨 소용 있나.. 라는 생각도 든답니다.

그런데...

이번에 성인 투피스 철릭을 주문해 주신 분이 엄마와 대학생 따님인데요, 엄마가 따님을 직접 데리고와서 옷을 주문해 주셨어요. 딸아이가 대학생이라 경제적인 여건은 충분하지 않은데 철릭이 너무 예뻐서 인터넷으로 샀다는 거지요. 그런데, 한 번도 제대로 입지 못할만큼의 품질과 원단이라 엄마가 너무 어이가 없으셨대요.

그래서 저희 공방에 직접 딸을 데리고 와서 원단 고르고 디자인 골라 주문 제작 하셨지요.


꽃길의 철릭이 매우 저렴한 가격은 아니에요. 하지만 옷은 적어도 한 두번 입고 못입을 옷을 만들면 안되는거잖아요. 그래서, 눈으로 직접 원단 찾아 고르고, 하나 하나 직접 만들어서 적어도 가격 대비 퀄리티는 떨어지지 않는 그런 옷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어요. 그러면서도 비싸지 않게, 사는 사람들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자고 항상 이야기를 해요.

그래서 공장에서 대량생산하는 옷들보다는 비싸겠지만, 핸드메이드로 직접 만드는 옷들보다는 비싸지 않도록 노력하지요.

품질과 가격 사이의 딜레마는 모든 옷을 만드는 사람들의 공통 사항일텐데, 그래도 최대한 이윤은 줄이고 원단의 질은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답니다.


여아 철릭 투피스의 가격은 저고리 45,000원, 덧치마 35,000원으로 총 80,000원이에요. 오프라인 가격을 그렇게 받고 있고, 상당히 인기 있는 품목중에 하나랍니다. 혹시 이 블로그에서 구매를 원하시면 댓글이나 카톡 남겨 주세요. 세트로 구입시 조금 더 저렴하게 해드릴께요..^^;;

철릭공방 꽃길 오픈카톡 - https://open.kakao.com/o/soAz4lw (혹은 오픈채팅방에서 "철릭공방 꽃길"을 검색해주세요)

개인 카톡 아이디 - kainlik

확인하시고 톡해주시면 빠르게 답변 드릴께요.^^;;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