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저소득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사론 신청자격 및 햇살론 금리와 한도, 햇살론 승인율 높은곳은?

햇살론 저소득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신청 자격 및 금리와 한도, 햇살론 승인율 높은곳은?


대출 규제에 대한 정부 정책이 심화되면서 안그래도 돈빌리기 힘든 서민들이 더욱 힘들어 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특히나 신용등급이 낮다거나, 혹은 소득이 낮은 사람들은 더더욱 금융권에서 낮은 금리로 돈을 빌리기가 힘들어 지고 있는데요, 높은 금리의 대출을 이용하기 전에 먼저 확인해 보아야 할 것이 바로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이 아닐까 합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신청 자격은?

햇살론 저소득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사론 신청자격 및 햇살론 금리와 한도, 햇살론 승인율 높은곳은?


햇살론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 대출 정책중에 하나로 저축은행등을 통해 진행되는 저금리 정부지원대출이지요. 정부지원 서민대출인 만큼 신청 자격에 대한 가이드 안에 들어오면 다른 대출들과는 다르게 승인까지 비교적 쉽게 진행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모든 사람들에게 대출 자격이 주어지는 것은 아닌데요,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의 신청 자격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 신청자격 정리

  • 신용 등급 1~9등급 : 연 소득 3천만원 미만

  • 신용 등급 6~9등급 : 연 소득 4천만원 미만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및 연 소득 2,600만원 이하의 경우 신용 등급과 무관

  • 대환 대출 : 저축은행을 제외한 연 20% 이상 고금리 대출을 3개월 이상 정상 거래중인 개인

  • 저신용자로 바꿔드림론이나 새희망론 사용중인 개인


햇살론 저소득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사론 신청자격 및 햇살론 금리와 한도, 햇살론 승인율 높은곳은?



위와 같은 신청 자격 가이드 안에 들어오면 대부분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진행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햇살론 역시 신용대출이기 때문에 무직자, 신용불량자, 소득 증빙이 안되는 사람(현금수령자), 개인회생중인 사람 등은 이용이 불가능한 것도 사실입니다. 


4대보험에 미가입 되었거나 근로소득 미신고자라고 하더라도 급여가 월 60만원 이상이고 소득 증빙을 할 수 있다면 (급여 통장 등) 대출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대출들에 비해 진입 장벽이 낮은 것은 사실이라고 할 수 있지요.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금리와 한도는?

햇살론 저소득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사론 신청자격 및 햇살론 금리와 한도, 햇살론 승인율 높은곳은?


정부지원 햇살론의 금리는 각 금융기관마다 약간씩의 차이가 있습니다. 햇살론 금리의 상한선은 정부에서 지정을 해 두었는데요, 아무리 햇살론 금리를 높은 곳에서 받아본다고 하더라도 10.5%를 넘어갈 수는 없습니다. 햇살론을 다루는 금융기관마다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9~10% 사이에서 금리가 형성이 된다고 할 수 있지요.


햇살론의 한도는 신용등급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햇살론의 신용등급에 따른 한도를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 한도 정리 (생계자금)

  • 신용등급 1~6등급 : 1천만원

  • 신용등급 7등급 : 8백만원

  • 신용등급 8등급 : 6백만원

  • 신용등급 9등급 이하 : 4백만원


햇살론 대환대출 한도 정리
  • 생계자금과 합산하여 총 3천만원까지
  • 기존의 고금리 대출 원금 기준으로 생계자금 대출 금액을 제외한 금액과 고금리 채무 잔액중 적은 금액을 적용
  • 대환대출 한도는 개인 신용 등급 배제

햇살론 저소득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사론 신청자격 및 햇살론 금리와 한도, 햇살론 승인율 높은곳은?


햇살론은 여타 다른 대출과 확연히 다른 것이 대환대출과 생계자금 대출이 동시에 이루어 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대환대출의 한도는 생계자금 대출의 한도 계산 방법과는 약간 다른 것이 사실이지요.


대환대출의 한도 계산을 간단하게 해보면 다음과 같지요.


만약 고금리대출의 대출 원금이 2천만원이 남았고, 생계자금대출로 8백만원을 대출을 받아 대환대출 한도가 2천2백만원이 남았다면, 실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금액은 고금리 대출 원금인 2천만원 까지라는 소리입니다. 


만약 고금리 대출 원금이 2천5백만원이 남았고, 생계자금대출로 8백만원을 대출을 받아 대환대출 한도가 2천2백만원이 남았다면 실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금액은 2천2백만원까지입니다.


즉, 총 한도 3천만원중에 생계자금대출로 받은 금액을 제외한 한도와 실제 고금리 대출의 원금중에 작은 금액이 실제 대출 가능 한도라는 소리입니다.


조금 복잡하긴 하지만, 대환대출을 통해 매월 나가는 이자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는 만큼 잘 활용하면 많은 도움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햇살론 승인율 높은 곳은 어디?

햇살론 저소득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사론 신청자격 및 햇살론 금리와 한도, 햇살론 승인율 높은곳은?


솔직히 이야기해서 햇살론은 금융권이 잘 다루지 않으려고 하는 대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높지 않고 소득도 높지 않은 개인에게 은행 대출을 해 주어야 하기 때문에 금융권에서 연체의 위험 확률을 안고 대출을 진행하지 않으려는 것이지요.


실제로 햇살론 대출이 가능하다고 해서 상담을 받아보면 어디는 대환대출만 가능하다고 하기도 하고, 신용 등급에 따른 한도가 8백만원인데 실제 대출은 5백만원까지만 가능하다고 하는 등 정부 정책과는 다르게 진행하려고 하는 모습을 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허용되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대출을 안해주려는 속셈이지요.


또, 같은 조건임에도 불구하고 A은행에서는 대환자금만 승인이 나고, B 은행에서는 모두 부결이 나는 등 다루는 금융기관마다 각기 승인 기준이 다르기도 합니다. 때문에 햇살론 승인율 높은 곳을 찾아서 이야기를 나누어 볼 필요가 있는 거지요.


아래에 함께 연결된 햇살론 센터의 경우 햇살론 승인율이 높기로 정평이 나있는 곳으로, 정부 정책에 따른 정확한 한도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금리 역시 최고 연 9.02%로 상한 금리보다 낮은 금리로 대출이 가능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햇살론 진행시 들어가는 1%의 보증료를 제외한 일체의 불법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는 정직한 곳이기 때문에 햇살론을 생각하고 있으신 분이라면 꼭 한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실 필요가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 승인율 높은 곳 햇살론 센터 바로가기


어떤 과정이 되었든, 부채가 과도하면 곧 힘겨움으로 다가오기 마련입니다. 때문에 대출을 받고자 할 때에는 신중에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지요. 하지만 그렇다고 돈이 필요한데 무조건 손을 놓고 있을 수도 없는 노릇일껍니다. 그럴 때 일수록 더욱 많이 알아보고, 정부가 지원하는 서민 대출을 먼저 알아보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