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증상 및 백내장 수술 비용, 백내장 수술 잘하는 곳은 어디?

백내장 증상 및 백내장 수술 비용, 백내장 수술 잘하는 곳은 어디?


이제는 흔하게 들을 수 있는 안과 질병중에 하나가 바로 백내장이지요. 백내장은 노안과 함께 눈의 노화로 인해 일어나는 대표적인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눈의 노화로 일어나는 증상이지만, 노안과 백내장은 시기와 원인이 각기 다르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백내장의 증상과 수술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백내장의 증상은 어떻게 될까?


일반적으로 사람의 수정체는 맑고 투명합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수정체가 노랗게 변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빛이 망막에 뚜렷하게 들어오지 못하게 됩니다. 흐려진 수정체를 통해 빛이 들어오기 때문에 사물이 뿌옇게 보이게 되는 것이지요.


백내장의 증상은 때로는 경미해서 백내장이라고 인식되지 못하는 경우들도 많이 있습니다. 백내장의 대표적인 증상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지요.


백내장의 증상

  • 시야가 뿌옇거나 흐려진다

  • 빛과 후광에 대한 과민증이 생긴다

  • 안경이나 컨텍트렌즈 처방이 자주 바뀐다

  • 야간 시야가 더 어두워진다

  • 색각이 변하고 눈이 침침해진다

  • 한쪽 눈에 복시가 생긴다


위와 같은 증상이 모두 백내장이라고 할 수는 없겠지만, 백내장을 비롯해 눈에 이상 징후가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안과를 방문해 진찰을 해 보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백내장, 어떻게 치료할까?


백내장은 대표적인 눈의 노화이기 때문에 예방을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백내장이 생기거나 증상을 완화할 수는 있습니다. 백내장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대표적인 요인은 흡연과 음주, 고혈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흡연과 음주를 멀리하는 것은 백내장 뿐만 아니라 각종 질병의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백내장의 치료는 초기에는 약물과 시력 교정을 통해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백내장이 발전하는 것을 약간 늦추거나 불편함을 줄이는 것으로 수술을 통해 근본적인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은  쉽게 말해서 백내장이 발생한 수정체를 제거한 후 그 자리에 인공 수정체를 넣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술의 비용은 이 인공 수정체의 종류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는 것이지요.


백내장의 수술은 일반적으로 30분 이내로 짧은 시간에 이루어 질 수 있고, 수술 후 한두시간의 휴식으로 귀가가 가능하기 때문에 비교적 오래 걸리지 않는 수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술 후 한두달정도는 시력에 변화가 있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는 필수라고 할 수 있지요. 


백내장 수술 비용과 잘하는 곳은 어디?


백내장 수술은 라식이나 라섹과는 다르게 국민건강보험의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다른 수술과는 다르게 매우 큰 비용이 들어가지는 않는 것이 사실이지요. 백내장 수술의 비용은 일반적으로 인공수정체의 종류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과거에는 단초첨 인공 수정체를 삽입하는 수술이 대다수를 이루었지만, 요즘에는 난시나 노안까지 한꺼번에 해결하고자 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다초첨 인공 수정체를 사용하는 경우가 늘었기 때문이지요.


백내장 수술 비용은 의료보험이 적용되는 수술이기 때문에 단초첨 인공수정체를 사용한다고 했을 때 일반적으로 30~50만원 가량의 수술비가 들어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초첨 인공 수정체를 삽입하는 경우 100만원 이상의 수술비가 들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수술 비용만으로 고려해 보았을 때, 안과 의원보다 종합 병원에서 진행하는 수술이 보다 높게 형성이 되는데, 인공 수정체 이외에 여러가지 검진비용이 합산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백내장의 경우 우리나라에서 수술이 가장 많은 질환중에 하나입니다. 때문에 무조건 종합병원이나 대학 병원 등 큰 병원에서 수술을 진행하는 것도 좋지만, 풍부한 경험과 정교한 장비를 갖춘 안과의원을 선택하여 수술을 진행하는 것도 수술비를 낮추고 성공적인 수술을 진행하는 요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을 할 때에는 인공수정체의 장단점을 꼼꼼하게 체크한 후 자신의 직업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추어 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도 백내장 수술을 선택한다면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함께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필수라고 할 수 있지요.


참고적으로 아래에 백내장 수술을 잘하는 곳으로 정평이 나있는 강남서울밝은안과의 백내장/노안 무료상담 이벤트를 함께 연결해 드립니다. 10년간 1만건 이상의 수술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믿을 수 있는 안과인 만큼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으실껍니다. 


강남서울밝은안과 백내장/노안 시력교정 무료 상담 바로가기

- 백내장/노안의 최신 장비와 수술로 시력 교정 잘하는 곳으로 유명한 곳의 특별 이벤트


강남 서울 밝은 안과의 경우 3D로 진단하고 레이저로 수술을 진행하는 카탈리스 레이저 백내장 수술로 유명한데, 일반 수기 방식의 백내장 수술에 비해서 10배 이상 정확한 수술이 가능하면서 안전한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백내장을 비롯한 노안, 안질환이 있는 분이라면 강남에서 시력교정 잘하는 곳으로 정평이 나있는 강남서울밝은안과를 확인해 보시고 이야기도 나누어 보시면서 백내장 치료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