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선택 방법은?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선택 방법은?


임플란트가 필요한 분들에게 어떤 치과를 선택하느냐는 매우 중요한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매우 저렴한 곳도 있고, 매우 비싼 곳도 있고, 사후 관리는 어디가 잘 되는지, 어떤 선택을 해야 부작용 없이 임플란트를 받을 수 있는지 고민이 많아지기 마련이지요.

그래서 이번에는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를 선택하는 방법과, 그 이전에 살펴보아야 할 점들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임플란트를 선택하기 전에 생각할 것


먼저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은 임플란트 보험입니다. 작년 7월부터 임플란트의 국민건강보험 적용 나이가 65세 이상으로 확대가 되면서 1인당 2개의 어금니와 앞니에 대해 반값에 임플란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나 부모님의 효도 임플란트를 마음 편안하게 결정할 수 있게 되었지요. 

하지만 임플란트라는 것이 연세가 많으신 어르신들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치과라는 특성상 값은 고가이고 계속 치료를 받아야 한다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관념 덕택에 적절하고 꾸준하게 관리를 받아온 사람은 많지 않은 것이 사실이고, 외부적인 충격이나 각종 환경 문제로 인해서 임플란트를 선택해야 하는 사람들도 많기 때문이지요.


때문에 가장 먼저 확인해 보아야 할 것은 본인이 임플란트를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여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97%가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는 현실 속에서 내가 가입한 보험중에 임플란트 보장이 되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 보아야 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지요.


이미 임플란트에 대해서 보험 가입이 되어 있다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조건들을 따져 보아야 합니다. 가입 후 몇 주가 지나야 보장이 가능한지, 얼마까지 보장이 가능한지, 몇 개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등 꼼꼼히 따져 보아야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지요. 

아직 가입이 되어 있지 않은 상황이라면 임플란트 상담을 받아보기 전에 가입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상담을 위해 치과에 방문한 것을 문제삼고 치아 보험을 가입시켜 주지 않는 경우들도 존재하기도 하고, 임플란트라는 것이 처음부터 필요한 것이 아니라 충치 등의 작은 문제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이를 문제삼는 경우들도 있으니 방문 전에 미리 가입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는 겁니다.

작게는 1~2십 만원이지만, 임플란트의 갯수에 따라서 몇 백만원의 비용 문제로 발전할 수 있으니 이를 꼭 챙겨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일반적으로는 가입후 1~2년 이내에는 보장을 받지 못하는 보험이 대부분이지만, 가입 후 3개월부터 보험 보장이 시작되는 보험들도 간혹 있으니 만큼, 필요한 경우라면 잘 찾아서 활용해 보시면 큰 도움이 되실껍니다.


혹시라도 임플란트나 치아 보험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무조건적인 견적을 받아보기 보다 현재 상황에 맞는 치아 보험 설계를 설명받을 수 있는 치아보험센터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면 도움이 되실껍니다.


※ 참고 사이트 -  치아보험센터 바로가기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선택 기준은?


치아보험에 대해서 다 둘러 보았다면, 어떤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서도 알아두면 선택에 도움이 되실껍니다. 임플란트를 잘하는 치과의 기준은 크게 세 가지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덴탈CT 이상의 장비


덴탈CT는 정확한 임플란트, 부작용 없는 임플란트를 위한 매우 중요한 기준입니다. 기존의 일반적인 치과의 경우 덴탈 파노라마로 분석하고 임플란트를 진행해 왔습니다만, 이 경우 자칫 턱 주위의 신경의 위치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임플란트 수술 진행 후에 수술 부위의 통증이 가라앉지 않는 부작용이 발생될 위험이 생기게 되지요.

반면 덴탈CT의 경우 신경의 위치와 임플란트의 거리를 정확하게 측정하여 식립 계획을 세울 수 있기 때문에 안전과 정확성을 위해 꼭 알아두어야 할 기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3D 구강스캐너 구비 여부



임플란트는 내 잇몸의 상태와 크기, 모양에 따라서 맞춤 인공 치아를 만들어 새로 식립하는 수술입니다. 때문에 인공치아를 만들어 내기 위해 내 입속의 본을 뜨는 과정(인상과정)이 반드시 필요했고, 이 과정이 매우 불편했던 것이 사실이지요.

그리고, 현존하는 어떤 인상물이 되었든 굳어지면서 그 크기가 변하기 마련이기 때문에 정밀하게 한다고 하더라도 약간의 오차가 생기는 것은 어쩔 수 없는 현실이었습니다.

반면에 3D 구강 스캐너를 구비한 곳의 경우 입을 벌리고 인상재를 입 안에 넣고 이를 체득하는 과정을 단 몇십초만에 3D로 구현하게 되기 때문에 불편함은 사라지고, 정확한 사이즈 스캔으로 정밀성은 높이면서 인공치아 제작 시간을 줄여주기 때문에 시간적으로도 상당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3D 구강 스캐너를 구비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정확하고 빠른 임플란트를 진행하는데 중요한 포인트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지요.


3. 가장 중요한 것은 원장님의 경력



장비가 매우 중요한 선택 요인인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바로 임플란트를 진행하는 원장선생님의 경력이라고 할 수 있지요. 과거에 덴탈CT나 3D 구강 스캐너가 나오기 전에도 임플란트 수술이라는 것은 존재하고 있었고, 부작용도 물론 있었지만 별다른 부작용 없이도 수술이 가능했던 사람이 많이 있었던건 실력이 좋은 원장님들을 선택했기 때문일껍니다.

실례로 저같은 경우 대전에서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는데, 장비를 모두 갖추고도 식립 실력의 부족으로 인해 3번의 재수술을 진행한 원장님을 알고 있습니다. 결국, 많은 임상 경력을 갖춘 원장님께 수술을 부탁하는 경우까지도 본 적이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이 원장님의 실력이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원장님의 실력을 어떻게 평가를 하느냐는 중요한 문제이지만, 개개인을 모두 판단할 수는 없기 때문에 쉽게 5년 이상의 임플란트 시술 경험을 쌓아오신 원장님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디 치과가 좋을까?


이런 기준들로 보았을 때, 개인적으로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은 곳은 라이브치과라는 곳입니다. 라이브 치과는 강남과 인천에 자리한 치과인데요, 일단, 치아 교정과 임플란트에 상당히 큰 장점을 구비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적의 치과 치료를 위해 국내에서 5번째로 선보이고 있는 덴탈CT 장비와 3D구강 스캐너의 장비는 물론이거니와 풍부한 임상 경험과 연구를 통해 임플란트 연구자문 치과로 선정된 곳이기 때문에 실력면에서 믿을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환자와 가족분들의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공정거래위원회 임플란트 표준 약관을 채택하고 임플란트 시술 후에는 언제 어디서나 관리가 가능한 정품 보증서까지 발급을 해주기 때문에 안전적인 면에서도 더 믿음이 가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비용적인 면이 무척이나 중요한 것이 사실이지만, 절대 잊으면 안되는 것이 있습니다. 잘 못하는 임플란트는 오히려 더 많은 비용을 만들어 낸다는 점이지요. 이는 임플란트 뿐만 아니라 병원 진료에 있어서 필수적인 부분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함께 연결된 이브치과의 상담신청 페이지는 치아 교정과 임플란트에 대해서 보다 자세하게 이야기를 나누어 보실 수 있도록 무료 상담을 신청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확인해 보시고 상담을 받아보시면 임플란트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아마도 많은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으실껍니다.


첨단장비, 풍부한 임상경험, 철저한 연구를 통해 인정받는 치과 진료

라이브치과 상담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