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진흥공단 정책자금융자, 중소기업정책자금을 효율적으로 받는 방법은?

중소기업진흥공단 정책자금융자, 중소기업정책자금을 효율적으로 받는 방법은?


최근 경제가 어렵다 어렵다 하는 와중에 브렉시트(영국의 EU 탈퇴)라는 악재가 터지면서 여기 저기 경제 환경이 혼란스럽습니다. 중소 기업을 비롯한 소상공인 분들이라면 이런 세계적인 이슈에 보다 많이 흔들거리는 것이 사실이지요. 브렉시트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내수 침체 등으로 경기는 어렵고, 경기 불황 등으로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는 요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보호하고 지원하기 위해 정부에서 여러가지 정책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는 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 역시 아는 사람들에게 적용되는 것일 뿐. 내용을 모르거나 절차를 모르면 아무런 쓸모가 없는 것이 사실이지요.


그래서 이번에는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정책자금융자를 보다 효율적으로 받을 수 있는 정책자금컨설팅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많은 종류의 정책자금이 존재한다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는 많은 종류의 중소기업정책자금융자를 진행합니다. 사업이 어려울 때 긴금 경영자금을 비롯해 재도약을 위한 지원 자금, 기술 개발 사업화 자금 등 상황에 맞는 지원 자금 정책을 펼치고 있지요. 현재 중소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주라면 필요한 정책자금의 목적을 체크해 보면 기업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많은 정책자금들 중에서 중소기업진흥공단의 대표적인 중소기업정책자금을 꼽아보자면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정책자금 대표 사업 정리

  • 긴급경영안정자금 - 경영애로해소, 수출품 생산 비용 등 긴급한 자금 소요 지원

  • 투융자복합금융지원 - 기술성과 미래 성장 가치가 우수한 중소기업에 대해 융자와 투자 요소를 복합한 방식의 자금 지원

  • 개발기술사업화자금 -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개발 기술 제품화, 사업화를 촉진하는 자금

  • 신성장기반자금 - 상업성과 기술성이 우수한 성장 유망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필요한 자금 지원

  • 사업전환자금 - 경영환경변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원활한 사업 전환 및 무역 조성 지원 자금


대표적인 사업을 정리해 보았지만, 이 외에도 상당히 많은 자금들이 있고, 중소기업진흥공단 외에도 여러 곳에서 중소기업을 위한 자금 융자 정책들이 있기 때문에 현재 상황에 맞는 자금 지원을 알아보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솔직히 어떻게 받는 것인지 막막하다


이런 많은 정책 자금들이 있지만, 중소기업의 입장에서는 사업과 기술 개발에 몰두해 온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이런 정부 정책 자금을 어떻게 해야 받을 수 있는지 어렵기만 한 것이 사실입니다. 자격 요건부터 서류 준비, 실제 융자를 받아보는 것 까지 많은 과정들이 있고, 복잡한 과정들을 하나 하나 모두 알기 힘들기 때문이지요.


솔직히 정부 정책 자금을 활용하면 좋다는 것은 누구든 알고 있지만, 어떻게 받는 것인지 막막한 것이 사실인 거지요. 이런 중소기업 기업주분들이라면 중소기업경영협력센터의 정책자금지원컨설팅을 확인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껍니다. 최근들어 중소기업의 정책자금지원을 도와주는 컨설팅 업체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지만, 풍부한 경험과 넓은 인프라를 가지고 있는 전문 업체를 찾는 것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지요.





중소기업경영협력센터의 경우 기계설비자금, 공장 설립 자금부터 인건비, 원자재 구입비 등 경영에 필요한 운전자금 등 지속적인 성공을 위한 꾸준한 컨설팅으로 정평이 나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상황에 맞는 정책자금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주는 것은 물론 경영상담모니터링을 통해 중소기업이 성공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지요. 


아래에 함께 연결된 중소기업경영협력센터의 컨설팅 페이지에 방문해 보시면 체계적인 프로세스 확인은 물론이고 실제 정책자금 지원을 받아본 후기까지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방문해 보셔서 중소기업의 정책자금에 대한 정보도 확인해 보시고 현재 상황에서 받아보실 수 있는 최선의 정책자금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어 보시기 바랍니다. 초기 상담은 유선으로 무상 진행이 되고, 상담만으로 비용이 들어가는 것은 아니니 부담가지실 필요 없이 이야기를 나누어 보실 수 있으실껍니다.


[연결] 중소기업경영협력센터 컨설팅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