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에 좋은 음식, 자연 항암제 4가지!!

암에 좋은 음식, 자연 항암제 4가지!!




암은 조기에 발병하면 치료율을 많이 높일 수 있지만, 아직까지 매우 위험한 대표적인 질병이지요. 때문에 평소에 암을 피하기 위한 식단을 꾸리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암을 피하고, 이길 수 있는 음식, 자연 항암제라고 불리는 음식들 중 4가지를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항암력이 뛰어난 콩가루


우리의 몸을 구성하는 세포는 60조개에 이릅니다. 그리고 이 세포들의 주성분은 단백질들이지요. 때문에 단백질 섭취를 잘 못 하게 되면 우리 몸에 문제가 찾아올 수 있습니다. 콩은 양질의 단백질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품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우리 몸 세포 하나 하나를 건강하게 만들고, 암의 발생을 근원적으로 차단하는 역할을 하지요.

콩 속에 들어있는 리놀산은 몸속의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혈관을 유연하게 하는 작용도 합니다. 그래서 콩은 암 뿐만 아니라 동맥경화, 고혈압 등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알싸한 매운 맛 마늘


어떤 이는 마늘을 자연이 선물한 최고의 양념이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그만큼 마늘은 우리 음식 생활에 빠질 수 없는 존재이기도 하지요. 그리고 마늘은 항암효과가 매우 뛰어난 식품이기도 합니다. 연구 결과 마늘은 암균의 증식을 강하게 억제해 암의 초기 치료에 매우 효과적이라는 것이 밝혀졌지요. 

마늘 속에 들어있는 게르마늄 성분이 항암작용을 도와주고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정확히 어떤 이유로 항암작용에 뛰어난 것인지는 연구가 더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소한 건강식 깨


고소하고 맛도 좋은 깨 역시 항암력이 뛰어난 식품중에 하나입니다. 참깨를 100일간 먹으면 만병이 완치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이 깨이지요. 깨 속에는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을 주는 리놀산이 많이 들어 있는데, 리놀산은 우리 몸에서 신경 세포를 구성하고 있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앞서서 콩에 관해 언급할 때 이야기 한 것 처럼, 피를 맑게하고 혈관을 청소해 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신체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이 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새콤한 맛의 식초


식초는 우리 몸을 정화시키는데 최적의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 해로운 식품을 먹는다거나, 과식을 하는 등의 행동은 몸 속에서 독소를 발생시키는데요, 식초는 이런 독소를 제거하는 살균제 역할을 하지요. 피와 살을 깨끗하게 하는 것은 물론이고 신진 대사를 촉진하기 때문에 몸의 정화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자연 치유력을 높이는 자연적인 항암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