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비교 포인트, 이건 꼭 체크해 보자!! 비갱신암보험비교 및 암보험비교사이트 활용 추천

암보험 비교 포인트, 이건 꼭 체크해 보자!! 비갱신암보험비교 및 암보험비교사이트 활용 추천


오래간만의 보험 이야기 인 듯 합니다. 보험에 관한 이야기는 아는 것은 많은데 그래서 더 풀어나가기가 어려워서.. 잘 쓰질 않아요;;; 게다가.. 재무설계사 자격 따고, 오랜 시간동안 보험 영업을 했던 터라 보험에 관한 이야기를 하면 조금 싫은 마음 절반, 그래도 사람들이 알면 좋겠다 라는 마음 절반인지라.. 잘 안쓰게 되는 것 같아요..^^;; 


보험 이야기를 하면서 특정 상품이 좋다 나쁘다 이렇게 하는 것은 보험 광고같아서 싫고.. 지금은 보험 영업을 하는 것도 아닌지라 특정 상품에 대해서 편견을 가지고 이야기할 필요도 없고.. 솔직히 암보험 상품은 어디 것이 특별히 더 좋고 나쁘고의 구분이 명확하지 않은 것도 있구요..^^;;


그렇다고 해서 암보험을 가입할 때 아무거나 아무렇게나 가입하면, 그냥 설계사 월급만 올려주는 꼴이라고 할 수 있으니.. 그래도 어떤 점을 비교해 보면 좋을지 아는 것이 좋겠지요? 그래서 간단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암보험 비교 포인트, 이건 꼭 체크해 보자!!


암보험 비교 포인트 1. 소액암으로 구분이 되는 것들

암보험 비교 포인트, 이건 꼭 체크해 보자!! 비갱신암보험비교 및 암보험비교사이트 활용 추천


암보험의 가장 큰 가입 목적은 암을 대비하는 것이겠지요. 그런데, 같은 암이라도 다른 보장을 해주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바로 소액암들이지요. 소액암은 암으로 진단이 났다고 하더라도 생명에 큰 지장이 없고, 치료 비용도 많이 들지 않는 암으로 치부한 암들입니다.


유방암, 방광암, 전립선암, 자궁암, 대장점막내암이 대표적인 것들이지요. 가장 최근에 이슈가 된 부분이 대장점막내암인데요, 2013년 암 발생률 1위가 대장암이었고, 사망률이 높은 암으로 폐암, 간암에 이어서 3위를 차지하고 있는 암 질병임에도 불구하고 소액암으로 분류함으로써 말이 많았지요. 대장암의 70~80%를 차지하는 것이 대장점막내암이라는건데, 대장암 중에서도 대장점막내암의 5년내 생존률은 90%에 달하기 때문에 소액암 혹은 유사암으로 분류를 해 버린 것이었죠.


암보험 비교 포인트, 이건 꼭 체크해 보자!! 비갱신암보험비교 및 암보험비교사이트 활용 추천



아직까지는 대장점막내암이 일반암으로 구분이 되어 보장을 해주는 보험들이 있으니 이를 잘 체크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자궁암이나 유방암의 경우도 아직까지는 소액암이 아니라 일반암으로 구분해 보장을 해주는 보험들도 있으니 분명히 체크를 해 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소액암과 유사암이라는 단어들이 나오는데, 소액암은 암이지만 생존률이 높고 치료비가 많이 들지 않아서 보장을 적게 주는 암을 의미하고 유사암은 암이라고 하기엔 치명적이지 않은 그런 암을 의미합니다. 소액암은 앞서서 언급한 것들이라면 유사암은 경계성 종양, 기타 피부암, 갑상선암, 상피내암 등을 의미하지요. 


이건 어디 보험사나 거의 유사하기 때문에 유사암보다는 소액암을 더 우선적으로 체크를 해 보아야 합니다.


암보험 비교 포인트 2. 암 입원비는 어떤 종류?

암보험 비교 포인트, 이건 꼭 체크해 보자!! 비갱신암보험비교 및 암보험비교사이트 활용 추천


암보험의 기본 골자를 살펴보면, 암 진단비, 암 수술비, 암 입원비, 항암약물치료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암에 관련되어서 필요한 것들을 기본 골자로 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그럼 곰곰히 생각해 봅시다. 만약에 암에 걸린다면? 어떤 것들에 돈이 많이 들어갈까요? 일단, 수술을 할 때 수술비가 들어갈테고, 이로 인해 입원을 하면 입원비가 나갈껍니다. 암으로 인해 일을 못하게 되고, 이로 인해 생활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으니 이에 대한 보상도 필요할테고, 입원이 끝난다고 해도 항암 치료를 꾸준히 해야 하니 이에 따른 비용도 들어갈껍니다.


이런 것들을 골자로 해서 구성이 되는 것이 암보험이라는 것이지요.


그런데, 최근 보험회사에서 꼼수(?)를 부리고 있는 것이 바로 암입원비입니다. 암입원비라고 해서 암으로 인해 입원치료를 받는 것을 보장해 주는 특약인데, 요즘에는 암직접치료입원비로 구성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암입원비와 암직접치료입원비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는데, 암치료를 위해 입원을 하는 것이 암입원비라면 암 세포를 제거하기 위한 수술을 받기 위해 입원을 하는 경우에 보장을 해주는 것이 압직접치료입원비라는 거지요. 암 회복을 위해 입원을 하는 경우는 빼버린 것이 이 항목입니다.


때문에 암 입원비 항목을 잘 살펴볼 필요가 있다는 겁니다.


암보험 비교 포인트 3. 보험료와 납입기간, 그리고 보장기간

암보험 비교 포인트, 이건 꼭 체크해 보자!! 비갱신암보험비교 및 암보험비교사이트 활용 추천


암보험 뿐만 아니라 보험 자체를 따져볼 때 체크해야 할 부분이 바로 보험료와 납입기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납입 기간이 짧으면 보험료가 올라가고, 납입 기간이 길면 보험료가 낮아진다는 것이지요.


납입 기간을 선정할 때에는 경제활동기간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무슨 말인고 하니, 내가 적어도 몇살까지는 일을 해야 겠다.. 라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지금 나이가 50세이고, 70세까지는 일을 해야지.. 하고 있는데 납입 기간이 30년이라면, 10년은 납입을 못하게 되는 거겠지요? 이러면 돈 못벌 때 보장을 못받게 된다는 겁니다. 이럴 때에는 다소 보험료가 올라간다고 하더라도 납입 기간을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지금 나이가 30세이고 70세까지 일을 해야지.. 하고 있다면 20년 납입으로 높은 비용을 내는 것 보다 30년 납입으로 월 보험료를 낮추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이지요.


암보험 비교 포인트, 이건 꼭 체크해 보자!! 비갱신암보험비교 및 암보험비교사이트 활용 추천



그리고 암보험을 가입할 때 반드시 체크해야 할 것이 보장 기간입니다. 보험료가 낮은 암보험을 살펴보면 10년 만기 전기납 같이 한정된 기간동안만 보장을 받으면서, 보장 받는 기간 내내 보험료를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젊은 시기에도 암은 많이 발병하는 질병중에 하나이고, 언제든 발병하면 치명적인 질병이지만, 나이가 들어서 발병할 때 더 위험한 것은 사실이지요. 그런데, 보장 기간이 짧은 보험의 경우 보험료는 다 내고, 보장이 끝나버리기 때문에 위험성이 더 높아지는 시기에 오히려 보장을 받지 못하게 되는경우가 발생하게 된다는 소리입니다.


대놓고 말해서, 나이 들면 보험도 가입 안시켜 주니 나이 들어서까지 보장 받을 수 있게 보장 기간이 확보 되어야 한다는 거지요. 


 

 


암보험 비교 포인트 4. 갱신형 비갱신형?

암보험 비교 포인트, 이건 꼭 체크해 보자!! 비갱신암보험비교 및 암보험비교사이트 활용 추천


어떤 분은 가장 중점적으로 보는 부분이 갱신형이나 비갱신형이냐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이 필요해서 가입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이건 가장 마지막에 체크해야 할 부분이기도 합니다. 물론 꼭 체크를 해 봐야 하는 부분이긴 하지만 말이지요.


일단, 갱신형은 무조건 나쁘고 비갱신형은 무조건 좋다는 생각을 버려야 합니다. 각자의 장단점이 있으니까요. 갱신형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보험료가 변동되는 보험료 지불 방식이고, 비갱신형은 처음 가입 금액 그대로 만기까지 보험료를 내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갱신형의 장점은 초기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점입니다. 이후에 질병 발생 위험이 올라가면 그만큼 보험료가 상승한다는 개념이지요. 비갱신형은 나중에 질병 발생 위험이 올라갈 것까지 미리 계산해서 초기 보험료에 이를 반영합니다. 그래서 비갱신형은 초기 보험료는 갱신형보다 비싸지요. 하지만 만기까지 꾸준히 일정한 금액을 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암보험 비교 포인트, 이건 꼭 체크해 보자!! 비갱신암보험비교 및 암보험비교사이트 활용 추천



서로의 장단점이 분명히 있기 때문에 무조건 어느 쪽이 좋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지금의 소득은 적지만 나중에 소득이 올라갈 수 있는 사람이라면 갱신형 암보험이, 소득 변화가 크지 않을 것 같다는 사람은 비갱신형 보험이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는 비갱신형 보험을 더 선호하는데, 보험료라는 고정 지출이 변하게 되는 위험성을 줄여야 포트폴리오 구성이나 재테크 전략을 짜기 쉽기 때문이지요.^^;; 이는 선호도와 개인 상황의 차이이니 무조건은 아니고, 그래도 꼭 비교해야 할 부분이긴 합니다.


암보험 비교 포인트 5. 몇 번을 주느냐?

암보험 비교 포인트, 이건 꼭 체크해 보자!! 비갱신암보험비교 및 암보험비교사이트 활용 추천


암은 재발의 위험이 큰 질병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암 수술을 받고 나서 완치까지 5년이라는 평가 시간을 두지요. 이 안에 재발을 한다거나 혹은 다른 암이 발병하지 않으면 완치라고 하게 됩니다.


암보험의 경우 최초 발병한 암만을 보장해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두 번 받는 암 진단금의 개념이 많이 퍼져서 재발을 한다거나, 최초의 암을 원인으로 하는 다른 암이 발병해도 진단금을 지급해 주는 보험도 존재하지요. 이런 부분을 체크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솔직히 암이 발병하고 나면 나중에 다른 보험에 가입하는데도 어려움이 있습니다. 때문에 발병 전에 가입해 둔 보험이 전부가 되어 버리는 경우가 많지요. 암진단금이 한 번으로 끝나게 되면, 나중에 암이 다시 생겨도 진단금을 받을 수 없고, 추가적인 보험 가입도 어렵기 때문에 이를 꼭 체크해 두어야 한다는 겁니다.


복잡한 암보험 가입, 어떻게 할까?

암보험 비교 포인트, 이건 꼭 체크해 보자!! 비갱신암보험비교 및 암보험비교사이트 활용 추천


보통은 여기까지 이야기를 하면 참 어렵다.. 복잡하다.. 모르겠다.. 라는 말씀들을 많이 하십니다. 암보험 하나 들려고 하는데 뭐 그렇게 따지는게 많냐는 것이지요. 하지만, 앞서서도 말했다 시피 내가 따지지 않고 무조건 드는 것은 그냥 내 앞의 설계사 월급만 챙겨주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는 겁니다. 


하지만.. 복잡하고 고려할 것이 많아 어려운 것이 사실이기는 하지요. 그런 분이라면 아래에 함께 연결해 드리는 암보험 비교센터를 활용해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여기를 추천해 드리는 건, 한 가지만 가지고 가입을 권유한다거나 이게 좋은거다 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 내 상황에서 어떤 암보험이 최적인가를 판단하고, 보험사마다의 보험 견적 비교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해주는 곳이기 때문이지요.


암보험 비교 포인트, 이건 꼭 체크해 보자!! 비갱신암보험비교 및 암보험비교사이트 활용 추천



솔직히 이런 저런 비교 포인트를 집어드리고 있긴 하지만, 막상 설계서를 펼쳐놓고 보면 비교하기 참 애매한 것이 보험이기도 합니다. 어디는 어떤 것이 더 좋고, 어디는 어떤 것이 더 좋고 하는 것들 때문이지요. 한 보험사에서 모든 부분이 월등하게 뛰어나면 좋습니다만, 보험사마다 잘 되어 있는 구성들이 다르기 때문에 골치가 아프다는 겁니다.


그래서 보다 잘 선택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것이 더 효율적이기도 하고, 혹시라도 보험이 필요 없는 상황인데 가입하는 것은 아닌지 하는 불안감도 지울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암보험 가입에 대해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별도의 비용 없이 상담을 받아볼 수도 있으니 보험 판단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거지요.


암보험 비교 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암보험 비교 센터 홈페이지 들어가 보시면 암보험 가입 요령이나 체크 포인트 같은 여러가지 도움이 되는 정보들도 많이 있으니 들어가 보셔도 확인해 보시고, 비교 견적도 받아보셔서 암보험 가입도 스마트하게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