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회생 절차는 통상적으로 어떻게 되나?

법인회생 절차는 통상적으로 어떻게 되나?


지난번 포스팅에서 법인회생의 신청 자격에 대해서 정리를 해 보았다면, 이번에는 법인회생의 통상적인 절차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법인회생은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경우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절차와 가능성은 정확한 법률 상담을 해 보아야만 정확하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이런 절차로 진행된다고 할 수 는 없을껍니다. 


하지만 통상적으로 진행되는 절차를 통해 어떤 방향으로 진행이 되는지를 안다면 법인회생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참고로 정확하게 어떤 과정을 통해 진행이 되고, 법인회생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 조건을 갖춘 것이 맞는지 법률적인 조언을 받고자 하신다면 법인회생/일반회생 법률센터 컴퍼니로우를 통해 이야기를 해 보시면 실질적인 도움이 되실껍니다.


법인회생/일반회생 무료 법률 지원 센터 컴퍼니 로우 홈페이지 바로가기



법인회생의 통상적인 절차는?


법인회생 절차는 신청을 통해 시작이 되게 됩니다. 법인회생의 첫 번째 절차는 법인회생 신청이지요. 법원에서는 신청 취지나 사업 상태, 주식 지분 등의 여러가지 외부 요건과 발행 주식 수, 자본액, 재산상태 등의 내부적인 조건이 함께 포함된 신청서를 토대로 포괄적 금지 명령으로 강제 집행 금지를 명할 수 있습니다. 


법원에서는 서류 심사를 통해 기각을 결정하거나 파산 선고를 할 수도 있습니다. 개시 신청이 이루어 지면 채무자 대표자를 심문 하게 되고, 사업장이나 공장등을 방문해 현장 검증 및 의견 수렴이 이루어 집니다.


법인 회생 신청이 이루어 지면 1개월 이내에 회생 절차 개시 명령이 이루어 집니다. 개시 결정으로 강제집행이 금지가 되고 체납 처분 등도 중지가 됩니다. 개시결정이 이루어 지면서 관리위원회, 관리인, 채권자 협의회, 조사 위원 등이 구성이 됩니다.




개시 결정이 이루어 지면 법원에서는 회생 채권 목록을 제출하도록 하게 하고, 이를 토대로 채무를 확정하게 됩니다. 채권 신고는 물론이고 조사 위원회의 채무 조사도 함께 이루어 집니다.


채권이 확정되고 나면 제 1회 관계인 집회가 이루어 집니다. 이를 통해 관계인들을 통해 회생 절차를 진행하는 것이 적당한지 여부의 의견을 듣게 되지요.


법원에서 제1 관계인 집회 이후에 회생 계획안을 제출하도록 명령을 하면 회생계획과 변제 계획을 작성해 제출하게 됩니다. 실질적으로 회생 절차의 가장 중요한 요건이며, 이를 토대로 인가 결정이 나는 것이 일반적이므로 가장 중요한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회생 계획안을 제출하고 나면 2, 3 관계인 집회가 이루어 지고, 제출된 회생 계획안이 관계인 집회의 의견을 반영해 수정이 되고 나면 인가 결정이 나게 됩니다. 2,3 관계인 집회는 법원의 심리를 마친 회생 계획안의 결의를 위한 과정이며, 결의에 부적절한 경우를 제외하면 회생계획안이 진행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개인회생 인가 결정이 나고 나면 회생계획안에 따라 회생 계획을 즉시 수행하게 됩니다. 회생 계획안에 따라서 회생 계획을 수행하게 되면 회생 목적을 달성하는 상황을 판단하고 난 후 법인회생 절차를 종료하게 됩니다.


 

 


법인회생 인가율 높은 법률 사무소는?


법인회생은 복잡한 법률 사항은 물론이고, 준비해야 하는 것도 상당히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절차를 확인해 보면서 이야기 했듯, 1차 관계인 집회 이후 법원에 제출하는 회생 계획안은 법인회생 인가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때문에 정확한 상황파악과 법률적인 대비, 꼼꼼한 회생 계회안 작성을 해야만 하지요. 때문에 법인회생의 경험이 풍부한 법률 사무소를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말씀드리는 곳은 법인회생/파산 법률 센터 컴퍼니 로우입니다. 삼성건설(주), (주) 대진방수, (주) 태암, (주) 태건 레미콘, 우리담배(주), 우리담배판매(주) 등의 다수의 기업을 회생 진행하여 해결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쌓인 곳이기도 하지요. 기업 회생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해결책을 제시하는 곳으로 정평이 나있는 곳이니 만큼 법인회생을 고민한다면 정말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현재 초기 관련 상담을 유선을 통해 무료로 진행이 되는 만큼 부담 가지실 필요 없이 궁금한 사항을 문의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껍니다. 


법인회생/파산 무료 법률 지원 센터 컴퍼니 로우 바로가기





 ◇ 유용한 사이트 모음


 개인회생 파산 지원센터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hopecenter


 무료 법인 설립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workcenter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