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판이혼사유 및 무료 이혼 법률 상담 추천

재판 이혼 사유 및 무료 법률 상담 추천


이혼은 법률적인 지식을 지녀야 하는 절차입니다. 원만하게 합의하여 이혼이 이루어 진다면 큰 문제는 없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 정확한 준비를 해 둘 필요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때문에 이번 포스팅은 재판 이혼 사유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고, 정확하면서도 쉽고 빠르게 상담을 받아볼 수 있는 무료 이혼 법률 상담 센터를 함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재판 이혼 사유는?


이혼에 대해서 원만하게 협의가 이루어 지지 않았다면, 재판 이혼을 고려해 보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모든 사항에 재판 이혼을 허락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재판 이혼 사유를 알고, 이를 미리 대비하는 것이 불이익을 방지하는 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당사자 일방의 의사에 의한 이혼 : 당사자간의 합의 없이 어느 일방이 이혼에 응하지 않는 경우 재판상 이혼 절차를 통해서 이혼을 할 수 있습니다.


- 배우자의 부정 행위가 있을 때 : 배우자의 부정 행위는 성관계를 전제로 하는 간통보다 더 넓은 의미입니다. 배우자가 아닌 사람과 동거를 하거나 배우자에게 성병을 감염시키는 경우, 성매매를 하는 경우 등 부부의 정조 의무를 충실히 이행하지 않는 일체의 행위는 재판 이혼 사유가 됩니다.


- 배우자 일방을 악의적으로 유기하는 경우 : 서로 동거, 부양, 협조해야 할 부부의 의무를 포기하고 다른 일방을 버린 경우 재판 이혼 사유가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배우자나 직계 존속의 배우자로부터 심히 부당한 대우를 받는 경우 : 부부 일방이 심한 학대나 모욕을 받고, 이런 상황이 3년 이상 지속되는 경우 재판이혼사유가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학대는 신체적 학대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학대를 모두 포함합니다.


- 배우자의 생사를 3년 이상 할 수 없는 경우 : 배우자가 살았는지 사망하였는지를 정확히 알 수 없는 상태가 3년 이상 지속되면 재판이혼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 그 밖에 혼인 유지가 어렵다고 생각되는 중대한 사유들 : 부부 관계가 회복될 수 없을 만큼 파탄 지경에 이르렀거나 부부 생활을 일방에게 강제하는 경우 등 배우자에게 참을 수 없는 고통이 생긴다면 재판 이혼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무료 이혼 법률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추천한다면?


재판 이혼 사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았지만, 실제로 이혼을 하게 되면 사유 뿐만 아니라 위자료, 재산 분할, 양육권 등 피할 수 없는 법률적인 문제들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때문에 결혼을 준비하는 것 만큼 이혼도 철저하게 준비를 해야 할 필요가 있기 마련이지요. 때문에 이를 원활하게 잘 처리하고 안정적인 미래를 만들기 위해서 전문 이혼 법률 상담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혼을 위해 변호사를 수임하기 전에 지금의 상황이 나에게 얼마나 유리한 것인지, 사전에 대비를 해야 할 것은 무엇이 있는지 등 구체적인 상담이 필요하기 마련이지만, 이런 상담을 법률 사무소에서 진행하는 경우 상담비용이 많이 소비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소개해 드리는 아래의 이혼전문 법률 사무소는 무료로 이혼에 관한 법률 상담을 받아볼 수 있는 이혼법률도우미라는 곳입니다. 



이혼에 관한 현재 상황이나 적절한 대비책은 무엇이 있는지, 실제 변호사 수임을 하지 않는다고 할지라도 많은 부분을 무료로 상담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이혼을 생각하고 계시다면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래에 함께 연결된 이혼법률센터 이혼법률도우미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시면 이혼에 관한 여러가지 정확한 정보는 물론 1:1 비공개 무료 상담도 받아보실 수 있으니 만큼 방문해 보셔서 이야기를 나누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혼법률센터 이혼법률도우미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