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 보험, 이건 알고 가입해야지~! (운전자 보험 추천, 비교)

운전자 보험, 이건 알고 가입해야지~! (운전자 보험 추천, 비교)

 

 

가끔씩 주변에서 자동차 사고가 많아지는 경우를 보곤 합니다.

그럴 때면 방어 운전, 안전 운전을 해야겠다는 생각과 함께 운전자 보험이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운전자 보험 가입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볼까 합니다.

 

♤ 운전자 보험이 뭐지?

 

 

자동차 운전을 위해 가입하는 보험을 자동차 보험이라고 합니다. 자동차 보험은 국가에서 정한 의무 보험으로 기본적으로 사고가 났을 때 상대방의 차량을 배상해 준다거나, 사고로 인해 상대방이 병원 치료를 받는 경우, 심하게 사망에 이르는 경우까지 자동차 사고를 대비하여 반드시 들도록 법으로 정해 놓은 것이지요.

여기에 선택사항이지만 실질적으로 거의 대부분 차량이 가입하고 있는 자기 차량 사고 보상, 자기 신체 사고 보상 등 사고가 났을 경우 자신의 차량이나 자신이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경우의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특약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자동차 보험으로 모든 보장이 다 되는 것은 아닙니다.

자동차 사고가 났을 경우 단순히 차량 수리의 문제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법률적인 문제로 발전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런 부분을 보조하기 위해서 가입하는 보험이 운전자 보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운전자 보험에서 체크해야 할 사항들

 

 

실질적으로 운전자 보험은 몇 가지의 특약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난 3월 법이 개정되면서 과거 몇 만원씩 하던 운전자 보험과 각종 정액 보상 특약들이 사라졌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말 그대로 자동차 보험을 보조할 수 있는 중요한 특약 몇 가지만 구성되어집니다.

그런 운전자 보험에서도 분명히 체크를 해 보아야 할 사항들이 있겠죠..^^;;

 

♧ 법률 비용을 따져 보아야 한다!!

운전자 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법률 비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질적으로 자동차 보험에서 차량 사고에 의한 보상 비용들은 보장이 되기 때문에 그 외의 것들에 주목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가령, 사고로 인해서 상대방의 차량 뿐만 아니라 인사 사건이 발생해 소송이 일어나는 경우, 소송에 대비한 변호사 비용이나 합의금등의 부분은 자동차 보험으로서는 커버할 수 없는 부분이니까요.

때문에 운전자 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이런 법률적인 문제를 커버해 줄 수 있느냐 없느냐가 될 것입니다. 인사 사건과 9대 중과실 사고는 형사 고발 대상이므로 법으로 법정 보상액이나 합의금 한도액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한도 안에서 실제로 나간 비용들을 보상받을 수 있는 보험으로 구성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 벌금 및 교통사고 지원금을 확인해 보아야 한다.

운전을 하다보면 사고의 위험은 언제나 존재합니다. 특히나 위반등으로 인한 사고는 자신이 감당하기 힘든 경우도 많지요.. 이렇게 위반이나 사고로 인해서 발생하는 벌금 같은 것들은 자동차 보험만으로 감당하기 힘이듭니다. 그래서 벌금에 대한 것도 운전자 보험에서는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는 부분중의 하나입니다.

또한 사고로 인해서 면허 정지를 당했거나 면허 취소를 당하는 경우를 대비할 필요성도 있고, 자동차 사고가 나면 보험료도 할증이 되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대비, 교통 사고로 인해 견인 조치가 필요하다면 이 부분에 대한 대비도 필요할 것입니다. 이런 부분들에 대한 보장이 모두 들어가야 안정적인 운전자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상해 보상 특약은 여유가 된다면 함께 가입해라.

요즘 운전자 보험의 가격을 확인하다 보면 나이에 거의 상관이 없을 정도로 저렴하게 구성이 가능해 집니다. 20대건 50대건 1만원 안쪽으로 운전자 보험 가입이 가능해 지죠.

하지만 분명히 운전자 보험도 보험이기 때문에 나이나 운전 경력 등에 따른 보험료 차이가 존재하게 됩니다. 1만원 안쪽으로 보험 구성을 하되, 실질적으로 보장 보험료가 높지 않고 적립 보험료만 높아진다면 상해에 따른 특약을 함께 구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상해에 따른 특약이라 함은 깁스 비용이나 골절 진단비, 상해 입원비 등의 특약등을 의미합니다. 이런 특약들은 자동차 사고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상해에도 도움이 되고, 여러개 가입이 되어 있어도 중복 보상 되는 특약들이므로 1만원 안쪽으로 보험료 구성이 가능하다면 추가해 놓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혹은 저렴한 가격으로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1만 5천원 안쪽이면 보장 특약 구성이 가능하므로 이런 가입도 한 번 생각해 볼만 한 구성이라고 봅니다.

 

♤ 운전자 보험 상품 비교 및 추천

 

 

운전자 보험 상품들 중에서도 유독 가입률이 높은 보험들이 존재합니다. 이런 상품들은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겠죠..^^;;

 

메리츠화재
(무)파워Mate운전자보험1106
 
흥국생명
(무)프리미엄으뜸상해보험
 
메리츠화재
(무)파워Mate운전자보험1106[영업용]
심의필 제2011-1921호(2011.6.13)

 

메리츠 파워메이트 운전자 보험의 경우 앞서 말씀드린 운전자 보장들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일반적인 운전자 보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프리미엄 으뜸 상해 보험의 경우 운전자 특약으로 구성되어 있진 않지만 자동차나 기차, 선박등 각종 상해로 인한 보상들로 구성이 되어 있는 보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일반 운전자와 영업용 운전자는 자동차를 타는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영업용 운전자(택시 등)의 경우 영업용 보상을 전문적으로 해주는 운전자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 운전자 보험 가입 Tip

운전자 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특약 구성이 비교적 쉽기 때문에 직접 설계를 하거나 바로 보험료 판단을 받아볼 수 있는 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 전문가의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곳에서 보험 비교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 보험료가 절감될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보험을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필요에 따라서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큰 메리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운전자 보험을 가입 할 때에서 두 곳 이상의 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여 보험료와 보장을 비교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추천
보험 비교 사이트 1[링크] – 인스밸리, 보험료 비교 및 직접 설계, 무료 상담 가능
추천
보험 비교 사이트 2[링크] – 굿모닝 리치, 특정 보험사의 보험을 권해주지 않는 곳, 무료상담


또한 믿을 수 있는 전문가들의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상담 신청도 함께 링크합니다.
실력 있는 전문가들에게 직접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으므로 믿고 신청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