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가격은 어떻게 결정되고, 부산 임플란트 잘하는 곳은 어디?

임플란트 가격 결정 요인에 대해서 살펴보고, 부산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WS 치과병원의 임플란트 무료상담신청에대해 이야기합니다.


임플란트 가격은 어떻게 결정되고, 부산 임플란트 잘하는 곳은 어디?


임플란트 가격은 어떻게 결정되고, 부산 임플란트 잘하는 곳은 어디?


임플란트를 찾는 사람들의 주된 관심사는 임플란트의 가격과 어떤 임플란트인지 임플란트의 재질에 대해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잘하는 곳, 특히나 서울이 아닌 부산에서 치과병원을 선택하는 문제에 대해서도 함께 이야기 하겠지만, 그에 앞서서 정말 천차만별이라고 할 수 있는 임플란트 가격에 대해서 우선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포스팅을 보시고 임플란트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임플란트가격은 어떻게 형성이 되는 걸까?


임플란트 가격은 어떻게 결정되고, 부산 임플란트 잘하는 곳은 어디?


예전에 MBC 불만제로에서 임플란트 가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서울 경기 지역의 치과 26개를 조사해 보니 최저금액의 가격과 최고금액의 가격이 3.7배나 난다는 것이지요. 정말 저렴한 곳은 80만원 수준까지 내려갔고, 특히 비싼 곳은 임플란트 하나에 300만원이 넘는 가격이었습니다. 정말 천차만별이라는 말을 실감할 수 있는 결과지요.


그래서인지 많은 사람들이 임플란트 가격은 저렴하면서 임플란트를 잘하는 곳은 없을까 찾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정말 저렴하면서도 임플란트를 잘하는 괜찮은 곳은 없는 것일까요?


그건 아마도 임플란트의 가격이 결정되는 요인들을 살펴보면 어렴풋이나마 감이 잡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임플란트 가격은 어떻게 결정되고, 부산 임플란트 잘하는 곳은 어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만75세 이상 고령자의 임플란트 급여 전환"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2016년 7월부터는 65세 이상으로 확대가 예정되어 있지요. 현재 상황에서도 만75세 이상 고령자의 경우 국민건강보험의 보조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얼마 후부터는 더 많은 분들이 받아보실 수 있구요. 


임플란트의 급여 전환을 하기 위해서는 임플란트의 구성 가격을 결정해야 합니다. 그래야 보조를 해줘야 하는 부분을 체크할 수 있으니까요. 이를 기준으로 임플란트 가격 형성 요인을 살펴보자면, 임플란트의 가격은 크게 재료비와 인건비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재료비라는 것은 잇몸에 이식이 되는 인공치근 그리고 인공치근과 인공치아를 연결하는 지주대로 구성이 됩니다. 독특한 것은 외부로 드러나는 인공치아의 경우 재료비로 인식이 되는 것이 아니라 인건비로 인식이 된다는 점입니다. 인공치아의 경우 기공사에 의해 가공이 되기 때문이지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이런 기준으로 정한 임플란트의 급여 가격은 120만원입니다. 이 120만원 중에서 재료비, 그러니까 인공치근과 지주대의 가격은 대략 30만원수준이고 인건비 부분을 90만원 가량으로 책정을 해 두었지요. 



임플란트 가격은 어떻게 결정되고, 부산 임플란트 잘하는 곳은 어디?



인건비는 행위수가라는 이름으로 치료비에 책정이 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정한 90만원의 인건비 속에는 인공치아의 가공 부분과 시술하는 의사의 인건비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재료비는 병원측에서도 따로 절약하거나 조절할 수 있는 요인이 거의 없기 때문에 결국 임플란트 비용은 행위수가를 어떻게 결정하느냐에 따라서 결정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임플란트를 80만원에 진행한다고 한다면 30만원은 재료비가 되고, 50만원이 행위수가가 되는 것입니다. 병원의 입장에서 행위수가는 이윤과 직결이 되고, 이 이윤을 통해 실제 병원 근무자의 급여, 병원 운영비, 기공사 인건비 등이 창출이 되는 것입니다. 


물론 이 기준이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대표적으로, 임플란트 가격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인공치아의 재질이 재료비가 아닌 인건비로 책정이 되어있다는 점 등을 꼽을 수 있지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임플란트 비용을 판단해 볼 수 있는 일련의 기준치로 삼아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은 드네요.


임플란트 가격, 왜 병원마다 다른걸까?



앞서서도 이야기 했지만, 병원은 행위수가를 조절함으로써 임플란트 가격을 결정하게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행위수가라는것이 병원마다 다르기 때문에 임플란트 가격이 천차만별이 된다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이 행위수가의 가격 차이는 도대체 왜 생기는 걸까요?


첫 번째는 임플란트 인공치아의 재질때문입니다. 앞서서도 간단하게 언급했지만,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인공치아를 재료비가 아닌 행위수가로 분리를 했습니다. 기공사에 의해 가공이 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실제 임플란트에서 인공치아의 재질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인공치아의 재질을 어떤 것으로 하느냐에 따라서 병원에서 지불하는 비용이 다 달라지게 된다는 것이지요. 


일반적으로 가장 저렴한 편에 속하는 임플란트 재질은 국산 임플란트이고 가장 고가에 속하는 재질은 지르코니아 재질입니다.



임플란트 가격은 어떻게 결정되고, 부산 임플란트 잘하는 곳은 어디?



두 번째는 장비의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치과에서 보유하고 있는 임플란트의 기본 장비는 파노라마 엑스레이입니다. 하지만 파노라마의 경우 아래턱 주변으로 펼쳐진 신경 조직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힘든 것이 사실이지요. 이로 인해 임플란트를 식립하면서 턱신경을 건드리게 되고, 신경 통증의 부작용이 나타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생기게 되는겁니다. 그래서 도입된 것이 바로 덴탈CT와 디지털 CAD/CAM 트리오스3 입니다.


덴탈CT는 구강상태를 3차원으로 촬영을 합니다. 그래서 정밀하고 빠르게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지요. 디지털CAD/CAM 장비 트리오스3는 구강 상태를 정확하게 찾아내어 치아 모양을 정확하게 본을 뜰 수 있게 합니다. 기존의 임플란트의 경우 구강 구조 본을 뜨기 위해 인상재료를 입안에 넣어 경화시키게 되는데, 이 과정 자체가 입 안에 이물감과 함께 비위가 상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존하는 모든 인상 재료는 경화과정중에 수축하거나 팽창하게 되어 실제 구조와 약간의 차이가 발생하게 되는 것이지요. 때문에 덴탈CT와 디지털 CAD/CAM 장비는 정밀하고 정확한 임플란트를 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게 됩니다.


문제는 이런 장비들이 한때 2~3억을 호가했을 만큼 고가의 장비라는 점입니다. 병원에서는 운영비를 행위수가를 통해 충당해야 하고, 당연히 고가의 장비를 사용하는 치과의 경우 임플란트 비용이 높아질 수 밖에 없다는 거지요.



임플란트 가격은 어떻게 결정되고, 부산 임플란트 잘하는 곳은 어디?



마지막으로는 임플란트를 받고자 하는 분의 구강상태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라는 것은 잇몸뼈에 인공치근을 심고, 지주대를 통해 인공치아를 고정하는 수술입니다. 임플란트가 튼튼하게 자리를 잡으려면 당연스럽게도 잇몸뼈에 심는 인공치근이 빠르게 고정이 되어야 겠지요. 그런데 문제는 임플란트를 받는 사람들의 잇몸뼈 상태가 모두 다르다는 점입니다. 


만약 치아가 빠진지 오랜 시간이 흐르거나 잇몸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아 잇몸뼈가 거의 없는 사람이라면 잇몸뼈를 먼저 형성시켜야만 임플란트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이지요. 그리고 잇몸뼈를 형성하는 조치가 우선적으로 실행되느냐 여부가 임플란트 가격에 영향을 준다는 것입니다. 당연히 잇몸뼈를 형성해야 하는 사람은 우선 잇몸뼈를 형성하는 기간과 조치가 취해져야 하기 때문에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임플란트 수술도 오래 걸리고 가격도 높아지게 되는 겁니다.


 

 



임플란트 가격, 가장 적절한 수준은?


임플란트 가격은 어떻게 결정되고, 부산 임플란트 잘하는 곳은 어디?


솔직히 이야기해서 얼마가 가장 적절하다고 이야기하기는 어렵습니다. 앞서서 살펴본 것 처럼 임플란트의 재질, 치과의 장비나 개인의 상태에 따라 임플란트 가격이 다 달라질 수 밖에 없기 때문이지요. 모든 치과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임플란트 비용이 높은 곳의 경우 대부분 임플란트 재질을 고가로 사용하거나 고가의 장비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시말해서 임플란트의 재질과 장비를 보고 판단해야 적정 가격인지를 이야기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만약 덴탈CT나 구강스캔장비가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곳의 임플란트 비용이 다른 곳에 비해 높다면 적절한 수준이 아니라는 겁니다. 하지만 디지털 장비가 잘 갖춰져 있는 곳의 임플란트 비용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제시한 수준이라면 충분히 저렴한 가격으로 임플란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할겁니다.


또한 모두 그런 것은 아니지만 치과마다 개별적인 이벤트를 통해 보다 저렴하게 행사를 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이런 경우 임플란트의 재질은 어떤 것인지, 병원의 장비는 어느정도인지, 시술은 원장님이 직접 진행하는 것인지, 사후 관리는 어떻게 되는지 등을 감안해서 선택하게 된다면 충분히 후회 없는 선택을 하실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임플란트 가격은 어떻게 결정되고, 부산 임플란트 잘하는 곳은 어디?



서울 지역의 경우 상대적으로 이런 임플란트 이벤트를 쉽게 접할 수 있는 반면 지역의 경우 실력있는 치과병원에서 진행하는 임플란트 이벤트를 쉽게 접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이는 서울 다음으로 큰 도시인 부산 지역만 꼽아봐도 마찬가지지요. 


참고적으로 아래에 부산지역에서 임플란트 잘하는 곳으로 정평이 나있는 치과 병원, 치과 의원이 아니라 치과 병원급의 규모와 장비, 실력까지 모두 갖춘 치과병원인 WS 치과병원의 WS임플란트 무료상담 신청페이지를 함께 연결해 드립니다. 덴탈 CT와 구강CAD/CAM 등의 최신장비와 가장 높은 가격대의 인공치아재질인 지르코니아 임플란트까지 모두 갖춘 치과병원의 행사이니 만큼 임플란트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많은 정보를 얻어보실 수 있으실껍니다.


부산 임플란트 잘하는 곳 WS 치과병원의 WS 임플란트 바로가기

  • 최신 장비 덴탈 CT 및 트리오스3 구강스캔으로 빠르고 정밀한 임플란트 식립

  • 세라믹의 10배 강도, 자연치아와 가장 유사한 색상을 가진 지르코니아 인공치아

  • 빠른 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필수인 자가혈청PRF 임플란트가 기본 제공

  • 책임보증서 발급으로 문제 발생시 1년 무상, 1년 이후 50% 할인의 철저한 사후관리


마치면서


임플란트 가격은 어떻게 결정되고, 부산 임플란트 잘하는 곳은 어디?


지금까지 임플란트의 가격이 어떻게 결정이 되고, 치과 선택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 했습니다. 더불어서 부산 지역에서 임플란트를 알아보고 계신다면 놓치기 아쉬운 무료상담행사까지 함께 이야기를 해드렸는데요, 임플란트라는 것이 치아 한 개만 생각해도 상당히 비싼 수술이지요. 그런데 임플란트를 진행하는 분들의 대부분은 치아 한 개가 아니라 여러개의 치아를 동시에 진행하는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상당히 큰 비용이 임플란트 수술에 들어가게 되는 것이 당연하지요. 역시 치과 치료는 비싸고 부담이 된다고 생각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치아 건강이 오복중에 하나라고 하나 봅니다. (물론 돈때문에는 아니겠지만;;;)


누가 뭐래도 임플란트는 인공치아입니다. 가장 우선은 지금 가진 자연 치아를 잘 관리하는 것이겠지요. 하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다른 치아까지 문제가 생기기 전에 빠르게 조치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요인입니다. 치아 건강, 잘 보이지 않는 곳이니 만큼 스스로 챙기지 않는다면 시기를 놓칠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