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의 효능, 효과

대표적인 건강 식품 홍삼이 어디에 좋은지 홍삼의 효능을 정리해 봅니다.


홍삼의 효능, 효과


홍삼의 효능, 효과


홍삼은 인삼을 가공하여 만든 건강 제품으로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많지요? 특히나 인삼이 혈압이 높거나 열이 많은 사람에게는 좋지 않다는 인상때문에 체질을 타지 않는 홍삼을 많이 찾곤 합니다. 

그래서 홍삼의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볼까 합니다.


항암효과와 노화억제


홍삼의 효능, 효과


홍삼의 항암작용은 건강을 챙기는 분들에게 상당히 유명한 효과이지요. 홍삼은 암세포를 공격하는 세포들에게 힘을 주는 기능을 합니다. 뿐만 아니라 항암제를 투여하게되면 백혈구가 줄어드는 부작용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지요. 암 수술을 한 후 재발을 막아주는 역할도 합니다.


성호르몬 생성


홍삼의 효능, 효과


홍삼은 성호르몬 생성을 촉진합니다. 또한 발기부전을 근본적으로 치료하기도 하지요. 남성이 무정자증으로 인해 불임이 있다면 정자수를 증가시켜주는 역할도 하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


홍삼의 효능, 효과


수험생 자녀들에게 홍삼을 해주는 가장 많은 이유가 바로 이 것이지요.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집중력을 좋게 하기 때문입니다. 홍삼은 중추신경에 작용을 하는데요, 이 작용으로 인해 기억력과 집중력이 올라갑니다. 학습행동장애증상을 완화시키기도 하지요.



당뇨병 완화


홍삼의 효능, 효과


홍삼은 혈당량을 떨어뜨리면서 인슐린 양을 조절하는 역할도 함께 합니다. 때문에 당뇨병에도 많은 효과를 주지요. 홍삼을 당뇨병 치료시 사용하고자 한다면 혼자서 섭취하기 보다는 의사와 상의해 복용 방법 및 기간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홍삼은 고혈압으로 인한 현기증이나 어지러움증, 피로회복에도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고혈압이 있으신 분들에게도 유용한 식품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