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사용,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신용카드 사용,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신용카드 사용,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재테크 책이나 전문가들은 신용카드는 될 수 있는대로 사용하지 말라고 이야기 하곤 합니다. 신용카드라는 것이 신용을 담보로 미래의 현금을 당겨서 사용하는 일종의 부채이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신용카드도 잘 사용하면 돈버는 재테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신용카드를 잘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소득공제 혜택을 잘 활용하라


신용카드 사용,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연말정산이라는건 지난해 총 내야만 했던 세금액과 월급에서 먼저 떼어간 (원천징수) 세금의 양을 비교해 많이 냈으면 돌려받고 적게 냈으면 더 내는 세금 정산 과정입니다. 연말정산이 13월의 월급이라고 불리웠던 이유는 내가 내야할 세금보다 이미 낸 세금이 더 많은 경우가 대부분이었기 때문이지요.


요즘에는 정부 세금 정책도 많이 바뀌어서 13월의 월급이라는 소리는 많이 줄어들었지만, 각종 절세 방법을 잘 활용하면 아직도 세금 환급을 받을 수 있는 길은 많이 있습니다. 세금 환급을 받는 가장 분명한 방법은 내야할 세금의 양을 줄이는 것이겠지요. 그래서 이미 낸 세금도 많이 돌려받을 수 있게 되는 거니까요.


신용카드는 소득공제 혜택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소득공제라는 것이 내가 내야할 세금의 양을 줄이는 가장 합법적인 방법이기도 하지요. 한 해 동안의 사용 내역을 꼼꼼하게 따져서 소득 공제를 잘 활용한다면 연말 정산시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거지요.


포인트를 잘 살펴봐라


신용카드 사용,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신용카드를 사용하다보면 나도 모르는 포인트가 많이 쌓이곤 합니다. 그리고 이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보통은 1포인트당 1원의 가치를 가지게 되고, 카드사별로 여러가지 혜택이 존재하기도 하지요. 


포인트를 활용해 쇼핑을 한더가나 혹은 외식을 한다거나, 자투리 포인트로 기부를 하는 등의 여러가지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포인트는 5년 정도면 사용 시효가 소멸되기 때문에 이를 잘 확인해서 활용을 해야 합니다.


단, 포인트를 모아야 한다는 이유로 카드를 사용하는 것은 경계해야할 필요가 있겠지요.


카드에도 안전장치가 있다.


신용카드 사용,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카드를 사용하면 문자로 카드 사용 내역이 오도록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리고 이런 서비스 속에는 이용 금액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카드의 잔여 한도, 결제 예정 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기도 하지요.


무엇보다도 카드를 분실하게 되었을 때 부정 사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SMS 서비스는 반드시 신청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소비의 양날의 칼 신용카드


신용카드 사용,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신용카드는 소비에 있어서 정말 양날의 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잘 사용하면 많은 도움을 주지만, 잘 못 사용하면 큰 문제를 일으키기도 하는 것이 바로 신용카드지요. 때문에 보다 스마트하게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용카드 뿐만 아니라, 소비를 스마트하게 하는 것은 재테크를 잘 하는 기본중에 하나입니다. 때문에 내 소비 습관을 체크하고, 수입과 지출을 분석하면서 내게 맞는 포트폴리오에 의거해서 소비 생활을 해 나갈 수 있다면 그만큼 재테크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다만, 지출 하나 하나는 본인이 체크하기 무리가 없겠지만,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소비를 하는 것이 좋을지 어떤 것이 내게 맞는 포트폴리오인지 등은 스스로 하기엔 어려움이 따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런 부분들을 체크하고 성공적인 재테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바로 재무설계입니다. 



신용카드 사용,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내가 재테크를 얼마나 잘 하고 있는지, 또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돈을 모을 수 있을지 등에 대해 전문가와 함께 이야기를 해 본다면 분명 많은 도움이 되실껍니다. 특히나 요즘에는 재테크 재무설계에 대해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는 곳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보다 실력있고 인정받은 곳을 찾아 이야기를 나눠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에 함께 연결되어 있는 한국리더스재무설계 재테크연구소[바로가기]는 지난 5년간 30만명에 달하는 사람들에게 재무상담을 해주고 개개인의 맞춤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등 경험이 풍부한 우수한 재테크 전문가 그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리더스재무설계 재테크연구소에서 재테크에 관해 무료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니 재테크에 성공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꼭 한번 상담 받아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껍니다.


한국 리더스 재무설계 재테크 연구소 홈페이지 바로가기

- 재테크 전문가의 무료 재테크 상담

- 개개인 맞춤 포트폴리오 무상 제공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