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저금리 대출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서민대출 조건과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은?


정부 저금리 대출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서민대출 조건과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은?


정부 저금리 대출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서민대출 조건과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은?



살다보면 대출이 필요하고, 목돈이 필요한 경우들이 있습니다. 요즘같은 시기에는 시중 금융권에서 제대로 돈을 빌리는 것이 쉽지 않은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돈이 필요하다고 해서 아무곳에서나 빌릴수도 없는 노릇인 것도 사실입니다.


목돈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생계 유지에 필요한 소액을 빌리는 것도 어려운 경우들도 많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은행 - 제 2 금융권 - 제 3 금융권의 차례로 돈을 빌려보기 위해 문을 두드리게 되고, 어쩔 수 없이 30~40% 고금리를 선택하게 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이야기할 정부지원 서민대출, 정부 저금리 대출중에 하나인 햇살론의 경우 다른 대출들에 비해 비교적 낮은 진입 장벽으로 안전하게 돈을 빌릴 수 있는 대출 지원 제도중에 하나입니다.



신용등급이 낮아도, 연소득이 낮아도 가능한 대출


정부 저금리 대출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서민대출 조건과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은?



정부지원 서민대출인 만큼 진입장벽이 낮은 대출중에 하나가 햇살론입니다. 햇살론은 시중 금융권에 비해서 신용 등급이 낮다고 하더라도, 연소득이 높다고 하더라도 가능한 대출이기 때문이지요. 


사실, 인터넷으로 돈을 빌리는 방법을 알아보는 분들중의 대부분은 신용 등급이 상대적으로 낮은 분들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대출 승인을 받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법정 최고 금리인 34.9%의 금리로 대출을 받고 마는 경우도 태반입니다.


엄청 큰 목돈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 고금리를 피해 대환 자금을 마련한다던가 당장의 생계가 막막한 경우, 최소한의 여유자금을 얻고자 하는 경우까지도 높은 금리를 적용해 빌리게 되는 현실이다 보니 가계 부채의 부담감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되는 것이지요. 사금융에서 300~500만원의 단위로 돈을 빌려주는 상품들이 많은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정부 저금리 대출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서민대출 조건과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은?



생계자금과 대환자금을 합쳐 최고 3,000만원까지 저신용자라고 할지라도 10%대의 낮은 금리로 돈을 빌릴 수 있는 것이 바로 햇살론이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해 대출을 알아보는 분이라면 반드시 확인해 보아야 할 것이 바로 정부지원 저금리 서민대출인 햇살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용 등급은 6~10등급까지, 연소득은 4천만원 이하인 자영업자와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이 되며, 승인 여부는 각 서민금융회사의 여신심사 결과에 따라서 결정이 되기 때문에 햇살론 승인률이 높은 곳을 찾을 필요도 있습니다.


물론, 정부지원 저금리 서민대출 햇살론도 엄연히 대출이기 때문에 현재 대출이 연체되어 있다거나, 신용 불량자 상태인 사람, 직장이 없는 무직자 등 기본적으로 대출이 되지 않는 분들에 대해서는 거절이 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소득 증빙을 할 수 있고, 현재 연체가 없는 사람이라면 승인률이 높은 곳을 찾아서 심사를 의뢰 해 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지요.



 

 



햇살론 승인은 서민금융회사가 자율적으로 결정한다


정부 저금리 대출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서민대출 조건과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은?



햇살론은 정부 정책으로 정해진 부분과 서민금융회사가 자율적으로 결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햇살론을 취급하는 서민금융회사는 농협, 수협, 신협, 산립조합, 저축은행, 새마을금고 등이 있지요. 햇살론의 금리는 최고 상한 10.5% 이내에서 자율적으로 결정하게 되고, 조달금리 변동에 따라서 햇살론을 운영하게 됩니다. 다시 말해서 어디 금융사에서 햇살론을 다루느냐에 따라서 소폭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이 모두 정부가 정한 상한선 이하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은 고금리의 덫에서 비켜날 수 있다는 것에는 동일하지요. 


또한 한도와 대상 채무, 자금 지원 종류나 신용 등급에 따른 한도 등에 따라서 승인 여부도 달라집니다. 또한 각 지점마다의 부채 비율에 따라서 대출 승인 여부도 달라지기 때문에 승인률이 높은 곳을 찾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금융 기관에 따라서 최소 등급을 두는 경우도 있고, 근로자만 햇살론을 진행하는 곳, 자영업자만 햇살론을 진행하는 곳 등 여러가지 차이가 생기게 되는 것이지요.



정부 저금리 대출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서민대출 조건과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은?



햇살론 생계자금의 금리는 최대 한도 10.5%이고, 햇살론의 한도는 신용 등급에 따라서 차등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최대 한도는 1천만원 까지이고 상환 방법은 3년 혹은 5년간 매월 원금 균등 분할 방식을 적용하게 되지요. 대환자금의 대출은 생계자금 대출의 기준을 만족하는 사람들 중에 3개월 이전에 받은 대출이 연 금리 20% 이상이어야 하고, 연체 없이 정상 상환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소득 대비 채무 상환액 비율이 40%를 초과하지 않아야 하지요. 한도는 원금 기준으로 최대 3천만원 까지인데, 햇살론의 전체 한도가 생계자금과 대환자금을 합쳐 3천만원 까지라는 점도 잘 고려 하셔야 합니다.


대환대출의 상환방법은 거치기간 없이 5년 이내에서 연단위로 신청을 하게 되는데요, 그 기간동안 원금균등분할 상환 방식을 적용하게 되고, 실질적으로 최소한의 상담을 통해 결정을 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까다롭진 않으나 최소한의 상담은 필요하다


정부 저금리 대출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서민대출 조건과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은?



여타의 금융상품에 비해서 정부지원대출, 그 중에서도 서민 지원 상품이다보니 조건이 까다롭진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꼼꼼하게 따져보고 설명을 듣지 않으면 나중에 착오가 생기는 부분이 분명히 있기 마련입니다. 대환자금의 경우 특히나 경제활동을 하면서 은행 영업시간에 맞춰서 방문하고, 상담을 하는 것이 시간적으로도 더더욱 어려운 것이 사실이지요.


앞서서도 햇살론을 다루는 금융회사들을 언급했지만, 제2금융권의 은행들이기 때문에 직장 근처나 사업장 근처에서 찾기 어려운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물어볼 것이 많은 것은 아니지만, 힘들게 시간을 투자해야 하기 때문에 답답함이 앞서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상담을 제공하는 사이트를 통해 명확한 자격 요건을 확인해 보고 현재 얼마의 금액을 빌릴 수 있을지, 어떤 부분을 잘 선택해야 하는지 등 편안하게 전화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온라인상에 참 많은 사이트들이 있지만, 아래에 함께 연결해 드리는 햇살론 센터의 경우 햇살론 승인률이 높기로 유명하기도 하거니와 정부의 금융가이드를 준수하는 곳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상담부터 대출 절차까지 모두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나 어떤 명목이던지 별도의 수수료를 요구하거나 받지 않는 만큼 믿고 상담을 진행해 보셔도 좋으실껍니다.


정부지원 저금리 서민대출 햇살론 상담 센터 바로가기





 ◇ 유용한 사이트 모음


 개인회생 파산 지원센터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hopecenter


 무료 법인 설립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workcenter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