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가입방법 어린이보험 가입방법, 어떤 것들을 고려해야 하나?


태아보험 가입방법 어린이보험 가입방법, 어떤 것들을 고려해야 하나?


태아보험 가입방법 어린이보험 가입방법, 어떤 것들을 고려해야 하나?



최근 한 친구가 임신을 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런데... 이번달이 바로 출산이라고 하더군요... 임신 사실을 너무 늦게 알아서.. (그냥 속이 불편한 줄 알았다는 ;;;) 아무것도 준비를 하지 않았다는 친구..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다 문득 태아보험에 관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임신 주수가 넘어가서 가입이 안된다는 태아보험.. 안타깝지만 아이가 태어나면 어린이 보험으로 가입을 해두라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래서 한 번 다시 정리를 해 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해서 포스팅을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오래간만에 보험에 관련된 포스팅, 태아보험 가입방법과 어린이 보험 가입 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태아보험이 뭐지?


태아보험 가입방법 어린이보험 가입방법, 어떤 것들을 고려해야 하나?



태아보험이라고 하면 막연히 임신때드는 보험이라는 생각이 대부분입니다. 이걸 왜 드는데 하면 임신때문에 든다고들 이야기 하지요.


태아보험은 아이가 뱃속에 있을 때 드는 보험을 의미합니다. 이걸 왜 드느냐.. 이런 저런 이유가 있지만 결국 아이가 태어나면서 겪게될 위험을 미리 보호하기 위해 드는 것이라고 할 수 있지요. 


아이가 자라면서 생기는 위험은 어린이 보험으로 커버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실제 아이가 (물론 그런 일이 일어나면 안되지만) 몸에 불편을 가지고 태어난다거나, 생각외로 일찍 태어 난다거나 하는 등의 위험은 어린이 보험만으로는 커버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지요.


때문에, 태아일 때에 미리 이런 위험성에 대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 가입하는 방법


태아보험 가입방법 어린이보험 가입방법, 어떤 것들을 고려해야 하나?



태아보험은 가입할 수 있는 시기가 대부분은 정해져 있습니다. 보험사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지만, 임신 16주~22주까지 가입이 가능한 것이 보통입니다.


이 시기가 지나고 나면 가입이 거절될 수 있으니 최소 16주부터 최대 22주 이전에 가입을 해 두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의 가장 큰 가입 목적은 태어나면서 생기는 위험에 대비하는 것입니다. 때문에 이에 대한 위험성을 충분히 대비하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태아보험을 가입하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해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태아보험 가입방법

  • 가입시기 : 임신 16주~22주 사이까지

  • 선천적 위험 대비 : 구순계열로 인한 수술, 입원비나 치료비 보장, 장애를 가지고 태어나는 상황에 대비한 보장 대비 등 선천적인 위험을 충분히 대비할 필요가 있음.

  • 조산과 미숙아에 대한 위험 대비 : 저체중이나 조산 등의 출산은 인큐베이터에 들어갈 수 있도록 대비하고, 주산기 질환 등에 대한 대비를 할 필요가 있음.

  • 보험사마다의 차이를 보완 :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는 대비를 하는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한 보험사의 비싼 보험보다는 중간쯤 되는 금액의 보험을 생보사와 손보하 혼합해 가입할 필요가 있음


태아보험이든 어린이 보험이든, 과거부터 꾸준히 이야기를 해 오던것이 바로 생보사 손보사 교차가입을 하라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한 보험사에서 모든 보험을 커버하려고 하는 경향이 있는 것이 사실인데요, 한 보험사에서 비싼 보험료를 들여서 풀보장(?)을 하는 것 보다 중간 가격의 보험을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1개씩 가입하는 것이 오히려 보장의 범위를 넓히고 보장의 금액도 키울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물론 금액적인 부분에서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이지요. 태아 보험의 경우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보장 조건들도 충분히 있는 만큼 상품을 많이 살펴보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보험 가입방법


태아보험 가입방법 어린이보험 가입방법, 어떤 것들을 고려해야 하나?



태아보험은 자연스럽게 어린이 보험으로 넘어가기 마련입니다. 출산시의 위험에서 벗어났다면, 아이가 성장하면서 생길 수 있는 위험을 대비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지요.


때문에 어린이보험의 중점은 아이가 쉽게 걸리는 질병 / 재해에 대한 보장과 목적에 맞는 보험 가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보험을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 보자면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보험 가입방법

  • 어린이들이 자주 걸리는 질병과 재해에 대한 보장을 확인한다
  • 성장기 질환에 대한 보장을 확인한다
  • 보험료 비싸다고 말하기 전에 환급형과 보장형을 확인한다. 환급형보다 순수보장형이 보다 저렴하며 저렴하게 보장을 받는 것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다. (구체적인 이유는 아래쪽에;;)
  •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의 보험을 함께 가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이유는 위에서 설명했음)
  • 부담이 된다면 이왕이면 배상책임보험이 되는 손보사 보험을 우선적으로 생각한다.
  • 보험 기간은 선택에 따라 다르지만, 이왕이면 길게 보장해 주는 것이 좋기는 하다. 물론 보험료는 충분히 감당할 수 있다는 전제 하에서이다.
  • 아이 학자금등을 겸하고 싶다면 차라리 따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보장에 대한 내용은 각 보험사마다 매우 큰 차이를 보이지는 않습니다. 다만, 가입자가 보다 중점적으로 보아야 하는 사항들이 차이가 있을 뿐이지요. 어린이 보험의 중점은 앞서서 이야기 했듯 우리 아이가 성장하면서 생길 수 있는 위험들을 대비하는 것입니다. 때문에 이에 대한 충실한 대비가 필요한 것이 사실이지요.



태아보험 가입방법 어린이보험 가입방법, 어떤 것들을 고려해야 하나?



보험에 가입하는 많은 분들이 환급형, 만기가 되면 100% 돌려준다는 등의 내용을 좋아합니다. 이왕이면 환급받는 것이 좋지.. 라는 건데... 이 멘트 이 단어들에 바로 보험사의 광고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환급을 받아봐야 20년 30년 길게는 80년 100년 뒤입니다. 그 때 100% 환급이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보험의 환급금은 그냥 만들어 지는 것이 아닙니다. 보장에 비해서 돈을 많이 내기때문에 그만큼의 환급금이 생기는 것이지요. 때문에 같은 금액이라면 저렴한 금액으로 순수보장형에 가입하고, 차액을 차라리 다른 저축을 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거지요.


수년동안 이런 말을 하고 다녔지만, 실제로 많은 분들이 이왕이면 환급... 을 선택하긴 합니다만.. 이 글을 보시는 분이라면 이왕이면 순수보장형에 차액을 목적에 맞는 다른 저축으로.. 를 선택하셨으면 하는 바램이 생기는 것이 사실입니다.



 

 


정리해 보자면...


태아보험 가입방법 어린이보험 가입방법, 어떤 것들을 고려해야 하나?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 가입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자면..


  • 누가 뭐래도 보험은 목적에 딱 맞는 보장이 우선이다!! 겸사 겸사도 물론 좋지만, 그러려면 하나로 보장을 대부분 받을 수 있는 종합보험 같은 것들을 가입하는 것이 오히려 유리한데...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에는 종합보험이 없으니 목적에 맞는 보장을 해주는 곳을 가입해라.

  • 이왕이면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의 보험을 두 개 가입하는 것이 좋다!! 한 보험사에서 비싼 보험을 가입하는 것도 무조건 나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는 보장의 범위가 다르다. 때문에 서로 보완을 해줄 수 있게끔 저렴한 보험 혹은 중간 금액의 보험으로 두 개를 가입하는 것이 아이의 위험에 대비하는데는 더 최적화 되는 것이다.

  • 두 개의 보험이 금액적으로 부담이 된다면 이왕이면 배상책임을 보장해 줄 수 있는 손해보험을 먼저 고려해라. 배상책임보험은 우리 아이가 타인이나 타인의 물건에 손해를 끼쳤을 때 보상을 해주는 것으로 손보사 고유 영역이기 때문에 생보사에서는 보장을 받을 수 없다.

  • 순수보장형으로 보험 금액을 낮추고, 보장 기간은 길게 가지고 가라. 비싼 보험료로 환급률을 높일 생각보다는 보다 저렴하게 가입하고 차액을 차라리 저축을 하는 것이 더 좋다.

  • 보장 기간은 길면 좋은 것이 사실이지만, 솔직히 이야기해서 아이가 자라면 아이도 보험에 가입하게 된다. 그러니 보장 기간은 잘 고려해라. 80세 만기 100세 만기 등의 긴 보험을 선택하게 되면 나중에 아이가 자라서 혼자서 보험에 가입하게 될 때 그만큼의 부담이 줄어든다. 또 보험의 보장 내역은 미래로 갈 수록 세분화 되고 사라지기 마련이니만큼, 미래에 가입하지 못하는 보장을 지금 가입해 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과거의 갑상선암은 암 보장 금액을 받았지만, 지금은 소액암으로 분류된는 것 처럼 사라지거나 보장이 줄어든다.)



태아보험 가입방법 어린이보험 가입방법, 어떤 것들을 고려해야 하나?



최대한 간단히 이야기를 해보려고 했음에도.. 보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면 말이 참 많아집니다. 역시 전직(?)은 속이지 못하는 모양입니다. ^^;; (전직 재무설계사;;;) 


문득, 포스팅을 보고 그래서 어디의 어떤 보험에 가입하라고? 라는 의문이 생길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아무래도 구체적인 보장 내용이나 상품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체크해야 할 부분이나 재무적인 관점에서 이야기를 하다보니 역시 구체적인 상품을 이야기하기엔 어려움이 따르는 것이 사실인 듯 하구요. 


혹시라도 보다 구체적인 상품 내용이나 보험 상품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아래에 함께 연결된 한국 보험료 비교 센터를 활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험료 비교센터의 태아보험/어린이보험 테마를 함께 연결해 드리고,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에 대해서 구체적인 상담을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보험료 비교 센터의 경우 개개인이 파악하기 힘든 보험 상품에 대한 부분을 전문가가 비교 견적을 내어줄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도 앞에서 이야기 한 것 처럼 목적에 맞는 보험, 불필요한 보장은 제거한 거품이 없는 보험을 제시하는 곳으로 정평이 나있는 곳이면서 가입에 대한 압박(?)을 심하게 하지 않는 곳으로도 유명한 곳이오니 상담을 받아보셔도 큰 부담이 없으실껍니다.


한국 보험료 비교 센터에서 태아/어린이보험 확인해 보기


  • 보험상품 전문가의 비교 견적 무료 상담
  • 각 개인에게 최적화된 상품 제시는 물론이고 불필요한 보장을 뺀 거품이 없는 보험
  • 첫 회 보험료 50% 할인 쿠폰 활용 가능 - 3만원 이내, 일부 보험은 제외된다는 것도 명심해 주시고!!
  • 여튼 가입 압력(?) 적고 친절해서 부담없이 상담을 받아볼 수 있는 곳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