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자격 개인회생신청자격정리 및 개인회생 비용은 어떻게 될까?


개인회생자격 개인회생신청자격정리 및 개인회생 비용은 어떻게 될까?


개인회생자격 개인회생신청자격정리 및 개인회생 비용은 어떻게 될까?



연말이 다가올수록 점차로 채무로 인해 힘겨워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는 듯 합니다. 여러가지 힘겨운 상황에 채무 독촉까지 제대로 된 경제 생활을 하기 힘든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찾아보는 것이 바로 정부 지원의 신용회복지원제도일껍니다.


물론 신용회복지원제도는 개인워크아웃, 프리워크아웃 등 여러가지가 있을테지만 법적으로 채무 원금까지 모두 탕감받아 실질적으로 경제적인 재활을 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제도가 바로 개인회생이라고 할 수 있을껍니다.


다만, 개인회생이라는 것이 법적으로 판사의 판결을 통해 인가가 나는 법적 제도이기 때문에 모든 채무자에게 적용이 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 그리고 법적 제도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비용이 들어가면서 인가까지 시일이 걸린다는 것이 문제라고 할 수 있을겁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개인회생 신청자격과 함께 개인회생시 들어가는 비용은 어떻게 되는지, 마지막으로 믿고 함께 상담을 받아볼만한 개인회생 무료 법률센터까지 연결해 드리면서 포스팅을 마무리 할까 합니다.


일정이 급하신 분이라면 글의 맨 마지막에 함께 연결된 개인회생센터로 바로 연결을 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껍니다.



개인회생 신청자격 정리


개인회생자격 개인회생신청자격정리 및 개인회생 비용은 어떻게 될까?



개인회생은 모든 사람에게 신청 자격이 주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때문에 현재 자신의 상황이 개인회생의 신청 자격 조건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보다 구체적인 개인회생자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회생신청자격정리

  • 담보채무 10억 이내 무담보 채무 (신용대출) 5억 이내의 개인 채무자

  • 채무의 종류는 금융권 부채, 사채, 카드론, 과소비로 인한 채무 등 채무의 종류를 가리지 않음.

  • 직장인, 사업자, 비정규직, 아르바이트 등 직업의 종류는 상관이 없으며 계속적으로 수입이 있음을 증빙할 수 있는 사람.

  • 신용불량자 신청 가능

  • 신용불량자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채무 상환이 과도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추후 상환에 이상이 예상되는 경우 신청 가능


개인회생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갱생형 제도입니다. 개인워크아웃의 경우 채무 불이행으로 3개월 이상 지나야 하고, 채무의 종류 역시 신용회복위원회에 등록된 금융 기관에 채무가 있는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한 제도인 반면 개인회생은 채무의 종류도 가리지 않고 신용불량자 뿐만 아니라 채무상환의 어려움이 예상되는 사람들도 신청이 가능한 만큼 개인워크아웃보다 범위가 넓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제도와는 다르게 최장 5년간 상환 계획에 맞추어 상환을 하게 되면 남은 채무의 경우 이자는 물론이고 원금까지 탕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다 확실하게 경제적인 갱생이 가능한 제도인 것이지요.



개인회생자격 개인회생신청자격정리 및 개인회생 비용은 어떻게 될까?



개인회생이 인가가 나게 되면 받을 수 있는 장점들을 정리해 보자면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 인가시 장점

  • 모든 금융 기관의 채무가 조정 대상이 되며 보증이나 사채까지도 조정이 된다
  • 신용불량자도 신청 가능하다
  • 실제 인가가 나기 전이라고 할지라도 개시 명령만 나면 채무 독촉에서 해방된다
  • 전문 자격이나 공무원 등의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 이자 뿐만 아니라 미처 다 갚지 못하는 채무의 원금까지 탕감이 가능하다
  • 채무 변제 계획에 따라 채무를 변제하다 이직이나 실직 등으로 환경이 변하게 되면 수정 계획 제출을 통해 보다 유동적으로 채무 상환을 조정할 수 있다
  • 개인회생 인가 후 개인 재산을 형성할 수 있다
  • 최저생계비를 제외하고 채무를 상환하기 때문에 최소한의 생활을 보장받을 수 있고, 최저 생계비 역시 정부에서 매년 공시하는 최저생계비에 추가적으로 법원에서 정하는 만큼 보장받을 수 있다


물론 개인회생이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회생에도 여러가지 불편한 점과 단점들이 존재하지요. 불편한 점 혹은 단점들을 보다 구체적으로 정리해 보자면 아래와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 단점

  • 법적 제도인 만큼 신청 자격을 충족하지 않으면 기각이 난다
  • 제출 서류가 복잡하고 직장 생활이나 사업을 영위하면서 이를 작성 / 제출할 시간적인 제약이 크다
  • 수정 서류 제출 명령이 나오면 이를 다시 준비하는 등의 진행 준비가 어렵다.
  • 수수료 등의 비용이 생긴다.


이런 단점들 때문에 많은 분들이 개인회생을 준비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런 점들을 감안한다고 하더라도 실질적으로 빚을 탕감받고 새롭게 경제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는 점으로 인해 매년 개인회생 신청자와 인가자들이 매년 최고치를 갱신하고 있는 것이지요.



 

 


개인회생 비용은 얼마나 될까?


개인회생자격 개인회생신청자격정리 및 개인회생 비용은 어떻게 될까?



개인회생을 준비하고자 할 때 여러가지 어려움과 걱정들이 생기기 마련이지만 가장 큰 고민과 걱정은 인가를 받을 수 있는지 여부와 실제 제도를 준비할 때 들어가는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것은 아닐까 하는 걱정일겁니다.


개인회생의 인가 여부는 가장 중요한 것이 신청 자격을 충족하고, 신청하는 각 지방법원에서 중시하는 서류 사항을 명확하게 판단할 필요가 있는 현실적인 문제라면 비용의 경우 미리 준비를 해야 하는 사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개인회생에 들어가는 비용을 생각해 보면 크게 세 가지 종류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개인회생시 들어가는 각종 송달료 및 서류 수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송달료와 인지대, 수수료 등은 채무 관계자가 어떻게 되는지에 따라서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에 필요한 인지대는 수입인지 30,000원이며 기본 송달료는 1회 발송당 3,060원입니다. 10회 발송분으로 기본적으로 30,600원이 필요하지요. 여기에 채권자의 수에 따라서 추가 송달료가 나오게 됩니다. 추가 송달료는 1명당 3회의 발송분이 필요한데요, 가령 채권자가 5명이라면 기본 송달료 30,600에 추가 송달료 3,060*5명*3회 = 45,900원이 추가로 들어가게 되는 것이지요. 



개인회생자격 개인회생신청자격정리 및 개인회생 비용은 어떻게 될까?



두 번째는 개인회생 회생위원 선임비용입니다. 개인회생 회생 위원 선임비용의 경우 절차상의 비용으로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으면 개인회생 진행이 정지되는 만큼 절차에 들어가면 반드시 기간에 맞추어 납입해야 합니다. 


개인회생 회생위원 선임비용은 채무의 규모에 따라서 내부 회생위원을 선임하는지 외부회생위원을 선임하는지가 결정됩니다. 내부회생위원으로 선임이 되는 경우 따로 선임비용이 들어가지는 않지만, 외부 회생위원 선임이 되는 경우 선임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정확한 비용은 실제 선임이 이루어 지는 경우에 알 수 있으나 대략 15만원 내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법률 자문 및 절차 진행 대행 수수료인 변호사 수임료입니다. 이는 법률 사무소를 활용해 절차를 진행하는 경우 들어가는 비용이지요. 또한 개인회생을 진행하는데 가장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개인회생자격 개인회생신청자격정리 및 개인회생 비용은 어떻게 될까?



개인회생의 경우 혼자서 모든 서류를 준비하고 작성하는 등의 법률 행위를 진행하는 것이 까다롭습니다. 앞서서 간단히 언급했지만, 신청하는 지방 법원에 따라서 중점을 두는 서류도 각기 다르며, 자칫 수정 서류 명령이 나오게 되면 이를 다시 준비하고 서류를 작성하는 것 등에 어려움을 느끼게 되지요.


뿐만 아니라 개인회생이라는 것이 법원에서 판사의 판결에 의해 진행이 되다보니 신청자의 정당성을 판사에게 어필하는 것이 평소 법원에 서보지 않은 일반인들은 매우 어려운 것이 사실이기도 하구요. 무엇보다도 개인회생의 기본 조건이 앞으로 수입이 계속적으로 있어야 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직장 생활 등의 생계를 유지하면서 시간을 내기가 매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법률 사무소를 선택하고, 비용을 지불하면서 개인회생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지요. 문제는 말 그대로 법률 제도를 대행하는 비용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선택하는 법률 사무소마다 각기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이야기를 해보자면 100~150만원 내외라고 할 수 있지요.


금액만 놓고 보면 분명 작은 금액은 아니지만, 탕감받을 수 있는 빚의 크기를 생각해보면 매우 큰 금액은 아닌 것도 사실입니다. 다만, 이렇게 비용을 들여서 제도를 진행하게 된다면 보다 확실하게 인가를 받을 수 있는 풍부한 노하우를 가진 곳을 선택해야 할 필요가 있지요. 또한 혹시라도 기각이 나게 된다면 들어간 비용을 환불받을 수 있는 곳이라면 더 좋다고 할 수 있을껍니다. 



개인회생자격 개인회생신청자격정리 및 개인회생 비용은 어떻게 될까?



아래에 함께 연결된 개인회생 무료 법률 센터 크레딧헬퍼의 경우 개인회생 제도의 시작과 함께한 변호사와 전문 법률가들이 제도 진행을 돕는 만큼 풍부한 노하우가 축적된 곳이라고 할 수 있고,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도 기각이 나게 되면 들어간 비용을 환불받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각 지방법원마다 중점을 두는 서류 사항에 대해 보다 명확하게 파악하고, 이에 맞는 솔루션을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은 물론이고 다른 무엇보다도 신청자의 어려움을 함께 공감하고 어떤 방향에서든 해결할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을 다하는 곳으로 정평이 나있기 때문에 과도한 채무로 인해 힘겨운 분이라면 꼭 한번 상담을 받아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개인회생 파산 무료 법률 지원센터 크레딧헬퍼에서는 실제로 제도를 진행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개인회생의 대부분의 사항에 대해서 무료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는 만큼 실제 내가 개인회생 자격이 되는지, 어떤 방법이 가장 최선의 대안이 될 수 있을지 등 필요한 부분들을 상담 받아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껍니다.


개인회생 파산 무료법률센터 크레딧헬퍼 바로가기





 ◇ 유용한 사이트 모음


 개인회생 파산 지원센터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hopecenter


 무료 법인 설립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workcenter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