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 개인회생 신청자격요건 및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될까?


부부 개인회생 신청자격요건 및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될까?


부부 개인회생 신청자격요건 및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될까?



빚이라는 놈은 늘어날때는 참 눈부시게 빠르고 줄어들 때는 거북이보다 느린 듯 합니다. 특히나 정말 사소한 단계에서 시작되어 수년내에 걷잡을 수 없이 늘어나는 어려움은 정말 겪어본 사람이 아니고서는 모르겠지요. 


문제는 이 빚이라는 것을 혼자서 감당하는 경우도 있지만 가족이 함께 감당해야 하는 경우도 많다는 점입니다. 배우자나 자녀의 명의를사용해 이런 저런 자금을 마련하다보니 채무 독촉이 시작되면 온 가족이 고통을 받게 되는 것이지요. 때문에 이런 경우라면 더더욱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을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부가 모두 채무자가되어 힘겨운 시간을 보내게 되었을 때 보다 두 어깨를 가벼이 할 수 있는 부부개인회생의 신청 자격 요건과 신청 방법, 그리고 보다 구체적인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는 사이트까지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부부개인회생, 함께 받으면 불이익이 있나?


부부 개인회생 신청자격요건 및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될까?



부부개인회생을 생각하는 가족이 가장 불안한 것이 부부가 함께 개인회생을 받게 되는 경우 생기는 불이익일껍니다. 혹시라도 채무 상환이나 상환 완료 후 잔여 채무가 탕감되는 것에 대해서 어려움이 생기는 것이 아닐까 하는 불안감이 생기는 것이지요. 


결론만 우선적으로 이야기를 해 보자면 부부가 함께 개인회생을 하는 경우, 혹은 부부중 한 사람이 개인파산을 하고 한 사람이 개인 회생을 하는 경우 등 개인회생과 개인 파산 절차를 진행한다고 하더라도 문제되는 사안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법에서는 두 사람이 신청하는 것을 각각의 사건들로 보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사항은 각각의 사건으로 접수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법원 수수료도 두 명분이 들어가고, 서류 역시 각각 작성해서 접수를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부부 개인회생 신청자격요건 및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될까?



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남편은 경제 생활을 영위하면서 자격 요건을 충족하였고 부인은 전업주부로 수입이 따로 있지 않았다면 남편은 개인회생 신청이 가능할지라도 부인은 개인 회생 신청이 어려워 질 수 있다는 것이지요.


때문에 부부 개인회생을 진행하고자 원한다면 부부 모두의 자격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혹시라도 부부 개인회생의 신청 자격을 충족하는지 궁금하신 분이라면 아래에 함께 연결된 개인회생/파산 무료 법률 지원센터 크레딧 헬퍼에서 개인회생 자격 진단을 신청해 보시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되실껍니다.




 

 


부부개인회생 신청시 반드시 알아야할 중요사항


부부 개인회생 신청자격요건 및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될까?



부부개인회생을 신청한다면 우선적으로 부부가 모두 개인회생 자격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는 점은 앞서서 이야기를 드렸습니다. 여기에 큰 틀에서는 문제가 없는 듯 하지만 기각 사유에 해당하거나 혹은 서류 보정을 요청하는 경우들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은닉 재산의 발견이나 최근 채무가 늘어나는 경우입니다. 


전자의 경우 무조건 기각 사유라고 할 수 있고, 혹여나 인가 결정이 났다고 하더라도 추후에 발견되게 되면 형사 처벌에까지 이어질 수 있는 사안입니다. 개인회생의 근본적인 목적은 성실한 채무자의 사회적인 갱생을 돕는 것이기 때문이지요. 



부부 개인회생 신청자격요건 및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될까?



후자의 경우라면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최근 채무라는 것이 일을 진행함에 있어서 필연적으로 생길 수 있는 부채일 수 있기 때문에 정당한 사유에 따라 발생된 것이라면 인가 결정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것이지요. 


다만, 이런 판단은 본인이 내리는 것이 아니라 접수 후 법원에서 판사가 내리는 것이기 때문에 관련된 경험이 풍부한 법률 사무소의 자문을 통해 보정서류 발생 사유를 최소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사안들 외에도 자격 요건은 동일하지만 신청하는 지방 법원에 따라서 중점적으로 살피는 것이 다르기 때문에 부부의 거주지 관할 법원의 진행 방향도 살펴보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부부 개인회생의 신청 자격 요건 판단 및 구체적인 법률 상담이 가능한 곳은?


부부 개인회생 신청자격요건 및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될까?



개인회생은 온라인을 통해 여러 정보를 접하고 혼자서 접수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또한 각 지방 법원에 무료 법률 상담이나 신청 방법을 안내해 달라고 요청하는 경우도 많이 늘었습니다. 다만, 해당 서비스를 찾는 사람이 하루에서 수십 수백명에 이르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내용을 정확하게 상담받는데에는 한계가 존재한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이럴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이 바로 개인회생/파산 무료 법률 지원센터 희망의 광장입니다. 제도 신청 이전에 보다 정확하고 친절하게 나에게 맞는 제도 이용에 대한 법률 조언을 들어볼 수 있는 곳이지요. 



부부 개인회생 신청자격요건 및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될까?



개인회생을 진행하는 분들이 가장 어려워 하는 점이 바로 시간입니다. 직장 생활 등 수입이 있어야만 제도 신청을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신청 서류를 작성하고 각종 필요 서류를 떼서 제출하는 시간이 부족하다는 것이지요. 혹시라도 보정 서류를 제출해야 하게 되면 더더욱 어려움은 커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법률 사무소의 대행을 의뢰하는 것이 보통인데요, 해당 비용 역시 부부가 동시에 접수하게되면 약간의 이점을 기대할 수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각 지방법원에 맞는 맞춤 서류 작성은 물론이고 높은 개시율을 유지했던 법률사무소인 것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도 신청자의 어려움에 깊이 공감하고 함께 해결책을 찾기위해 노력하는 곳으로 정평이 나있는 만큼 법률 상담을 받아 보시면 아마도 많은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으실껍니다.


아래에 희망의 광장 홈페이지를 함께 연결해 드립니다.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해당 내용을 참조해 긴급한 상황에 적절한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개인회생/파산 무료 법률 지원센터 희망의 광장 바로가기

  • 부부 개인회생에 관련된 제반 법률사항 비공개 무료 상담 진행중





 ◇ 유용한 사이트 모음


 개인회생 파산 지원센터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hopecenter


 무료 법인 설립 정보

http://powerlist.dothome.co.kr/xe/workcenter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