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자 개인회생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은 어떻게 될까?


자영업자 개인회생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은 어떻게 될까?


자영업자 개인회생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은 어떻게 될까?



경기가 좋지 않은 시간들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유명인들의 개인회생 신청부터 제도 시행 이후 개인회생 신청이 최대치를 갱신했다는 각종 언론 보도들까지 끊이지 않는 듯 합니다. 정부에서 과도한 채무로 인해 힘들어 하는 사람들을 위해 제도적으로 마련한 법적 장치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제도의 혜택을 받고자 하는 것이지요.


다만, 단순히 센터의 도움만으로 혼자서 신청을 하기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이 문의를 하고 도움을 청하고 있기 때문에 어려움이 따를 수 밖에 없지요. 또한 혼자서 신청을 하는 경우 제대로된 구제를 받지 못한 채 제도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이 개인회생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자 법률 사무소를 찾고 계신 것도 사실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개인회생을 고민하고 있는 자영업자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과 함께 실력있는 법률 사무소까지 소개해 드리면서 포스팅을 마무리짓도록 하겠습니다.


자영업자 개인회생 신청 조건은 어떻게 될까?


자영업자 개인회생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은 어떻게 될까?



원론적으로 보았을 때 근로자의 개인회생 신청 조건과 자영업자의 개인회생 신청 조건은 동일합니다. 우선 자영업자의 개인회생 신청 조건을 정리해 보자면 다음과 같다고 할 수 있지요.


  • 개인인 채무자가 신청 가능
  • 현재 지급 불능인 상태 혹은 지급 불능의 염려가 있는 경우 신청 가능
  • 현재 수입이 있으며, 계속적으로 수입이 있음을 증빙할 수 있는 경우 신청 가능
  • 부채액의 한도 담보채무 10억 이하, 무담보 채무 5억 이하인 경우 신청 가능
  • 도박, 사채, 과소비 등의 원인이라고 하더라도 신청 가능
  • 개인회생 외 개인워크아웃이나 개인파산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신청 가능


자영업자의 경우 근로소득처럼 소득이 일정한 것이 아니기도 하고, 최저생계비 이상 벌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도 어렵기 때문에 많은 고민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당장 극심한 채무 독촉으로 어렴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면 혹은 대환대출과 카드론 등으로 어려운 상황을 연기하고자 한다면 개인회생을 고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단기적인 대책이 아니라 원론적인 해결책을 찾을 필요가 있다는 것이지요.


자영업자 개인회생시 소득 산정 방법은? 


자영업자 개인회생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은 어떻게 될까?



자영업자의 개인회생시 가장 고민이 되는 부분이 바로 소득에 관련된 부분일껍니다. 많은 영업소득자, 자영업자들은 세무서에 사업자 등록을 해 두고 사업을 진행하지만 정작 세무 신고를 하는 경우 소득을 적게 신고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가끔은 사업자 등록 없이 사업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때문에 월 평균 소득을 산정하는 것이 매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자영업자의 개인회생시 소득을 산정하는 원칙에 대해서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자영업자의 경우 최근 일년간의 소득을 평균한 연간 소득금액에서 순수 공제비용을 차감합니다. 이 수익을 월 평균으로 환산을 하여 소명을 하게 되는 것이지요.


소득을 소명하기 위한 자료들도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확정 신고서나 사업자 소득금액 증명원, 영업장부, 기타 소득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들의 사본들도 준비를 해야 합니다.



자영업자 개인회생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은 어떻게 될까?




서류 증빙이 어려운 경우


앞서서도 이야기 했듯, 자영업자의 경우 소득의 증빙이 어려운 경우도 존재합니다. 이 경우 차선의 입증 방법이라도 선택을 해야 합니다. 차선의 입증 방법으로는 소득진술서와 보증인 확인서를 첨부해야 합니다. 임금구조 기본 통계조사 보고서의 사본을 참조하여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비롯해 자영업자들의 경우 개인회생시 여러가지 어려움이 존재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채무자가 처리를 하기엔 여러가지 어려움이 따르는 것이 사실입니다.



 

 


자영업자 개인회생 자격 조건의 판단과 믿을만한 법률 사무소는?


자영업자 개인회생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은 어떻게 될까?



그래서 개인회생을 고려하는 많은 자영업자 분들이 정확한 개인회생 자격 조건을 판단하기를 원하고, 또 믿을만한 법률 사무소를 찾길 원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무엇보다도 하루가 멀다하고 걸려오는 독촉 전화나 사채를 사용한 사람의 경우 위협을 당하기도 하는 등의 어려움에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라면 하루라도 빠르게 법의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회생을 신청하게 되면 보름 이내에 중지 및 금지 명령을 통해 채무 독촉이나 위협에서 보호받을 수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개인회생을 신청한다면 이런 법의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상황인지를 명확하게 판단하고, 어떤 방향으로 진행을 해야 유리한 것인지를 명확하게 판단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영업자 개인회생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은 어떻게 될까?



시중에는 개인회생을 진행한다는 법률 사무소가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경험이 많고 믿을만한 곳을 추천해 보자면, 크레딧 헬퍼라는 사이트를 확인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다년간의 풍부한 경험으로 상황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실제로 절차를 진행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대부분의 사항들을 무료로 법률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는 것도 장점중에 하나입니다. 


각 지방에서 중점을 두는 사항들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에 맞는 제도 진행을 하기 때문에 인가 개시율이 높은 것은 물론이고, 무엇보다도 현재 어려움에 처한 상황에 함께 공감하고 정말 최선의 대안을 함께 찾으려고 노력하는 곳으로 정평이 나있는 곳이기 때문에 자영업자 개인회생을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꼭 한번 상담을 받아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말씀드린 크레딧 헬퍼 홈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해당 페이지를 통해서 비공개 무료 상담을 신청할 수 있으니 어려운 상황에서 최적의 대안을 찾을 수 있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